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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Mar 25. 2019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90325

혁신적인 이커머스 싸이트, 구글 Stadia, 앱 기획 노하우

1.The 19 Most Technically Innovative Ecommerce Brands of 2019(BIGCOMMERCE/Tracey Wallace)
 - Summary
 1) 이커머스에서 종종 간과되고 있는 기술적인 혁신 사례를 정리해 놓은 내용.
 2)Innovation Awards 관련, 후보 15개에 대한 선정사유를 상세히 언급하고 있다.

  ①ALECIA: How-To 비디오 및 Reality TV의 새로운 표준제시 -> 스트리밍 쇼핑
  ②Wreaths Across America: 복잡성의 단순화
  ③BrickHouse Security: 모든 제품의 
FAQ 혁신
  ④John Paul Mitchell Systems: 소비자 전환을 유도하는 파트너 프로그램
  ⑤HVAC Parts Shop: 필요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비주얼 검색
  ⑥Gator Kennels: 계층 구조 내의 주문 프로젝트 전시
  ⑦Tracks N Teeth, Inc.: 텍스트 및 비주얼 검색

  ⑧Protection Enclosures Company: 백오피스에서의 ERP & CRM 통합
  ⑨Lighting Style: B2B UX 및 SEO Excellence of Board
  ⑩Anchor and Crew: 150 개 이상의 재판매 파트너를 통해 국제 영업을 중앙 집중화

  ⑪Total Home Supply: 무제한 제품 정보를 위한 테마 프레임 워크 편집
  ⑫StationeryXpress: PDP에서의 실시간 제품 사용자 정의
  ⑬Speed Addicts: 총 소유 비용 줄이기
  ⑭QE Home: Seamless 하게 연결되는 물리적 및 전자상거래 경험
  ⑮Barbershop Harmony Society: IP 주소를 통한 자동 저작권 보호


  - Editor's Note

  1)혁신 Case를 보다 보니 공룡 아마존, 이베이와는 다른 접근을 한다. 즉, 고유의 서비스와 상품에 맞춰 고객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발전시키고 있다
  2)이커머스가 점점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국 고객/상품/서비스의 경쟁 우위를 단순히 상품과 가격으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이건 기본에 또 다른 차별화된 접근을 해야 한다. 고객은 해당 비즈니스를 잘 알고 있다. 회사 사람들만 모를 뿐이다.

https://www.bigcommerce.com/blog/innovative-ecommerce-brands/#most-innovative-b2b-use-case


2.Google Stadia is the new streaming gaming platform from Google(Polygon/Michael McWhetor)
 - Summary
 1)GDC 2019 구글에서 발표한 스트리밍 게이밍 플랫폼 스태디아(Stadia)에 관한 기사
 2)60 fps, HDR & 4K Resolution을 제공한다고 발표
 3)특히 the Stadia Controller를 통해 "share" 버튼을 누르면 Youtube와 Google Assistant Button으로 연결 가능


  - Editor's Note

 1)스트리밍의 시대가 음악, 영화에서 게임의 시대가 개막되는 것 같다. 비슷한 시기에 유플러스도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한다고 발표했는데, 곧 만개되지 않을까 싶다.
 2)사실 이다음은 무엇일까가 더 궁금하다. 대부분의 기술이 수익이 발생하는 쪽으로 먼저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다음은 이 커머스 쪽이 아닐까 싶다. 이미 TV홈쇼핑이나 유튜브를 통해 구매가 이뤄지는 게 많긴 하지만 스트리밍을 통해 컨텐츠 소비 + 결재가 바로 연결되는 시대가 곧 도래하지 않을까?


https://www.polygon.com/2019/3/19/18272856/google-stadia-gdc-2019-announcement


3.18년차 웹/앱 서비스 기획자의 앱 기획 노하우를 공개합니다(네이버 블로그/노노니)
 - Summary
 1)웹/앱 서비스 기획을 위한 노하우를 쉽고 깔끔하게 정리한 내용
 2)기획 관련 순서를 살펴보면,
  ①무엇을 하는 서비스인가를 정의하라(가장 중요)

  ②초간단 서비스 구조를 그려라(너무 중요)
  ③사용자의 예상 사용 방식을 흐름도로 만들어라

  ④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마인드맵으로 나열하라

  ⑤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을 5가지 이내로 선택하라
  ⑥중요도에 따라 메뉴를 만들어라
  ⑦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메뉴를 배치하라

  ⑧사이트맵을 만들어라
  ⑨서비스 프로세스를 만들어라
  ⑩화면 흐름도를 만들어라

  ⑪화면을 만들어라
  ⑫모바일 화면에는 규칙이 있다
 3)마지막에 돈 주고도 들을 수 없는 Tip도 소개되어 있다. 서비스를 좋게 만드는 단 하나의 원칙 "쉽게 단순하게"


  - Editor's Note

 1)처음에 "의류 쇼핑몰 솔루션 사이즈 댓글이 필요하다" 내용을 흥미 있게 읽었는데, 이번 글도 정말 괜찮았다.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를 저렇게 논리적으로 이야기해주는 사람을 많이 보지 못했다. 게다가 아래쪽에 외주를 줄 때 속지 않을 만큼 구체적인 비용, 시간, 퀄리티에 대한 Tip들도 포함되어 있어 유용한 내용이다.
 2)서비스를 좋게 만드는 단 하나의 원칙 "쉽게 단순하게"는 마케팅에도 해당된다. 가끔 크리에이티브와 무질서를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있다. 결국 논리의 끝단까지 가게 되면 쉽고 단순한 마케팅 산출물이 완성된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randot&logNo=221024396344&targetKeyword=undefined&targetRecommendationCode=1&fbclid=IwAR1SxkcvLOXeRfBLMjEZ-_nw6s_8TA_sy4PbI0USdSviQAHTIALabmgkkL8


※대문 이미지: https://www.pexels.com/photo/business-money-innovation-icon-4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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