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조회가 총 조회 수의 11% 이상. 이것도 일반 광고의 4~5배라고 하니,다른 동영상 콘텐츠는 2~3%만 오가닉 한 시청률을 기록한다는 것이다.
[기사 인용]
“광고를 목적으로 한 영상인데도 광고 이외의 자발적 조회가 총 조회 수의 11% 이상으로 집계됐다. 일반 광고보다 4~5배 높은 정도의 성과를 거뒀다.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소비자 참여도는 물론 평균 지속 시청 시간도 80%(100초 중 80초)로 매우 높았다. 특히 댓글 반응이 폭발적이다. 6편 영상에 유튜브 댓글 수가 3만 100건으로 기록됐다. 다른 관광재단에서 제작한 글로벌 아이돌 출연 광고 영상 댓글 수(약 6,000건)와 비교해도 4~5배가량 높은 수치다. 다양한 매체를 포함하면 소비자 참여자 수가 200만 건에 육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