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TK Sep 17. 2018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0917

 1.Making it easier discover datasets
  - 요약

    1)구글에서  Dataset Search라는 서비스를  시작(현재는 베타버전)

    2)학술 검색과 마찬가지로 게시자의 싸이트, 디지털도서관, 개인 웹페이등에서 Dataset을 찾을 수 있다

    3)아직까지  구글에서 지원하는 모든 언어를 지원하지는 않으며 추후 지원예정(한글지원안됨)
  
  - 의견

    1)Dataset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수 있다니! 파트너들이 늘어나 데이터 종류가 늘어나면 정말 유용할 것이다.(지금도 한국관련 의미있는 통계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2)결국 정보를 취득하는 비용은 거의 Zero이고, 그걸 해석하고 의미를 찾는것이 더욱 중요하겠다.


https://www.blog.google/products/search/making-it-easier-discover-datasets/

https://toolbox.google.com/datasetsearch

https://www.ceicdata.com/en/indicator/korea/industrial-production-index-growth


 2.이제 '1인 가구' 대신 '1인 시스템'
  - 요약

     1)솔로 이코노미(SOLO ECONOMY)의 특징이 비단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2~4인 가구에도 나타남. 현대인의 '개인화된 사회성'이 발현
     2)올리브영의 HMR 전용 플래그쉽 스토어, 신선식품 배달, 한국야쿠르트, 동원 등 다양한 제품, 서비스 등장

    3)마케팅 형태의 변경: 무인까페, 체험, 식품 큐레이션 등 다양하게 생겨날 것으로 전망
  
  - 의견

     1)Demo 중심의 Segmentation은 점점 사라지고 고객 행동 중심의 타게팅 필요.
     2)더 중요한건, 1인 시스템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아야 한다. 일반적인 특성에 맞춰서만 접근 할 것이 아니라 그들이 반응할만한 상품/서비스 기획이 필요

http://blog.cheil.com/magazine/33759


 3.미국 소매업 통틀어 매출성장률 1위 회사의 비결
  - 요약

     1)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소매업체 1위인 패션브랜드 프라이마크(아일랜드 시작)

     2)파격적으로 낮은가격: 4無: 창고/온라인쇼핑몰/광고홍보/디자이너 없음

     3)시대를 풍미할 "트렌드" 보다 "지금당장" 무엇을 원하는가에 집중

  
  - 의견

    1)패션은 점점 고가 브랜드 시장 or 한철입고 버리는 쪽으로 가는건가?
     2)결국 "지금당장"이라는 컨셉으로 독점/대안없음이라는 무기를 갖는다는게 부족한 것을 상쇄한다. 남들과 같아선 살아남을 수 없다.

http://www.ttimes.co.kr/view.html?no=2018091116437794218&ref=tw&shlink=tw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09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