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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Oct 01. 2018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1001

아마존 4Star 매장, 마미손 소년점프, 브랜딩은 매출을 높여줄까?

 1.Introducing Amazon 4-Star
  - 요약

    1)아마존에서 "Amazon 4-Star"라는 오프라인 매장을 뉴욕에 오픈

    2)온라인에서 상품 평점이  별4개 이상인 일부 카테고리 상품을 오프라인에 판매

    3)알렉사 외 여러가지 디바이스도 써볼 수 있음
  
  - 의견

     1)고객들이  남기는 Data중 가치가 높은 상품평을 오프라인에 활용하는 방식에 대해 정석으로 접근
     2)Data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대부분 Biz의 숙제인데, 알고리즘의 복잡성에만 의존하지 않는접근이 인상적

https://blog.aboutamazon.com/shopping/amazon-4-star

https://www.youtube.com/watch?v=_lqjxVO4u5M


 2.마미손의 소년점프가 보여준 유튜브의 힘, 멜론도 무너뜨릴까
  - 요약

    1)쇼미더머니에서 탈락한 래퍼 '마미손'의 뮤비가 유튜브 조화수 1000만뷰를 기록(지금 1,300만뷰를 넘음)

    2)강남스타일과는 달리, 탈락과 모든 일련의 과정이 오직 유튜브만을 겨냥한 큰 그림이었다고 함(멜론 등 음원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다)

    3)유튜브의 수익 배분 구조로 볼 때, 충분히 많은 수익이 나는 것이 예상되며 결국 음악이 AI 스피커등의 고객 Lock-in 수단으로 생각되었으나 유튜브/구글이 독식하는 세상이 올지도 모른다고 전망
  
  - 의견

    1)유튜브가  음원 싸이트를 대체하고 있다는게 조금씩 실감나기 시작하고, 뮤지션들을 중심으로 유튜브에서 기발한 프로젝트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음
    2)마케팅의  영향력이  점점 더 유튜브로 옮겨가고 있음. 피할 수 없으니 내 입장따윈 고려하지 말고 방법을 찾을 것.

https://byline.network/2018/09/27-27/

https://www.youtube.com/watch?v=D3ZFtSoWtRc

 3.브랜딩은 정말 매출을 높여주는 걸까?
  - 요약

    1)브랜딩을 하면 정말 매출이 늘어나는가? 우선 브랜딩과 마케팅을 구분해서 개념 잡기

     2)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브랜딩은 결국 인풋을 줄일 수 있는 활동

    3)실제 브랜딩에 돈이 들어가는 이유는 비용을 줄일 수 없어 다시 돈을 쓰는 구조로 돌아가기 때문
  
  - 의견

    1)브랜딩 하면 흔히들 매체 비용 때문에 큰 비용이 발생하는, 즉 노출량을 늘리는걸 측정하는 것에 비해 작가의 조언은 지출항목에 접근하라는 현실적인 조언을 한다.
    2)구구절절한 내 의견보다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사람들이 제대로 읽어보면 두고두고 도움이 될 글이다

https://brunch.co.kr/@roysday/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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