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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Nov 05. 2018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81105

사업계획 시즌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

 사업계획을 짜는 시즌이 시작되었고 마감일도 정해졌다. 자연히 관련된 내용을 한주 내내 찾아보고 읽어보게 되었는데, 생각정리에 도움되었고 내부 데이터를 좀 더 파봐야 할 것 같았던 기사들을 소개한다.

1.AI, 빅데이터, 마일리지는 뭘 할지 모를 때 퉁치는 소리다

  - 제목을 자극적으로 뽑긴 했지만, 본인들의 사업이 어떤 구조로 돌아가고 있고 어디서 매출이 만들어 지고 있는지를 한번 리마인드 해볼만 하다

  - "돈을 벌기 위한 시스템, 명확한 벨류 체인 분석부터"라는 제목이 가장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는 마일리지에 대한 내용을 몇번을 보고 좀 더 분석과 개선이 필요한 내용을 추출했다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383081183


2.2019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_V1.0

  - 마케팅 전략을 짜야하다보니 트렌드를 Study 해야한다. 마침 종합선물세트 같은 내용이 있어서 챙겨보고 있다. 발췌라고 보기엔 내용이 너무 많아서 흠이긴 한데, 골라서 보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 내년에 좀 더 공을 들여야 하는 부분이 유튜브라고 생각한다. 브랜딩 매체라고 하기엔 크리에이터와 광고주의 광고를 위한 플렛폼이 되어 가고, 대부분의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에서 기대하는 브랜딩 컨텐츠가 오가닉하게 퍼저나가지 않는다. 그렇다고 조회수가 엄청나게 나오지만 브랜드를 해치는 접근을 하고 싶진 않다. 방법을 찾아야 한다.

http://www.openads.co.kr/nTrend/article/4084/%EC%95%88%EB%85%95-2019-2019%EB%85%84-%EB%A7%88%EC%BC%80%ED%8C%85-%ED%8A%B8%EB%A0%8C%EB%93%9C-%EB%AA%A8%EC%9D%8C%EC%A7%91v


3.마케팅 모델의 한계를 보완하는 방법

  - 현재 선형적인 마케팅 모델을 어떻게 다시 구성할 것인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 인지 -> 고려 -> 구매 과정처럼, 노출 -> 클릭 -> 전환이라는 선형성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가? 마케팅의 역할이 점점 고객의 마음에 인지시켜 방문하게 하는 Call to action까지의 역할이 아니다. 구매까지 갈 수 있도록 어떻게 모델링하고 지속적인 보완이 필요하다.

https://www.ballast.co.kr/insights/%EB%A7%88%EC%BC%80%ED%8C%85-%EB%AA%A8%EB%8D%B8-%ED%95%9C%EA%B3%84-%EB%B3%B4%EC%99%84%ED%95%98%EB%8A%94-%EB%B0%A9%EB%B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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