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개인화, 브랜드 가치순위
1.2018 아마존 글로벌셀링 컨퍼런스
- 요약
1)아마존 코리아에서 D2C - Direct to global cusomer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
2)크로스보더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고, 글로벌셀링 제품이 아마존 전체 매출에서도 1/4를 차지
3)아마존을 활용한 브랜딩 활동 가능 및 아마존의 기업지원/정부지원 활용가능
- 의견
1)아마존 글로벌셀링 관계자와 미팅도 진행했었고, 웹비나도 몇번 들었었는데 정말 아마존에서 물건을 판매하는게 전통적으로 법인이나 지사를 두고 하는 것에 비해 너무나 간단해보였다.
2)아마존이니까 가능한 일 같은게 많았는데 중소 제조사 입장에서는 무척 환영할 일이다. 우리나라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점점 더 커져나가는데 역으로 한국판매를 위한 글로벌 사용자를 대상으로한 서비스도 생겨나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본다.(인증의 장벽??)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1&oid=009&aid=0004248311
2.It's personal.... and It's Business
- 요약
1)싸이트 개인화가 재구매에 도움이 된다
2)리복과 아디다스의 경우 지속적으로 연관상품을 보여주는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다
- 의견
1)개인화가 더이상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고 해당 서비스를 안하는데를 찾기는 어렵다.
2)회사내부에서 팔아야 하는 제품과 사고 싶은 제품에 대한 상충때문에 과감하게 도입하는데가 없어 보이는데, 좀 더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
https://www.l2inc.com/daily-insights/its-personal-and-its-business
3.Best Global Brands 2018
- 요약
1)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브랜드 가치 순위
2)Global top10: 애플>구글>아마존>MS>코카콜라>삼성>도요타>벤츠>페이스북>맥도날드
3)국내 top10: 삼성>현대>기아>네이버>SK텔레콤>삼성생명>국민은행>LG>신한은행>아모레퍼시픽
- 의견
1)Global로 삼성이 6위에 올랐다! 앞에 있는 브랜드 보다 삼성 뒤에 있는 브랜드가 더 쇼킹했다.
2)국내 기업의 전체적인 브랜드 가치 총액이 글로벌 5위라고 하는 것도 흥미로움.
https://www.interbrand.com/kr/best-brands/best-korea-brands/2018/ranking/
https://news.joins.com/article/23045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