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SNS 광고, 디지털마케팅 트랜드 10대 키워드
1.기업들은 한정아이템 출시를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는가?
- 요약
1)신규 상품을 한정된 수량으로 빠르게 출시하는 ‘드롭모델(Drop Model)이 활발히 진행중이다
2)활용 사례는 다양함
: 앱다운에 이용 - 쉐이크쉑, 도스토로스
: 다양한 콜라보 제품으로 활용 - 쿠잇뿌(구독형 치솔)
3)적용을 위해서는 a.제품인지도가 높고 b.배포용이 c.단기간에 온오프라인 판매로 연결해야 하며 특히 입소문이 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필요
- 의견
1)한때 럭키박스 형태의 깜짝 프로모션이 유행이었는데, 지금은 한정판과 굿즈의 시대같다
2)앱다운을 위해 저렇게 까지 해야하는가? 인스타를 위해 저렇게 까지 해야하는가?로 접근하면 한정 아이템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단발성에 그칠 것이다. 저렇게 화제성을 만든 후 매출을 기대하려면, 본 제품/서비스의 단단함이 분명 받쳐줘야 한다.
2.SNS 광고,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이다
- 요약
1)최근 대세는 인스타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이유는 a.사용자가 줄었다는 뉴스 b.효율이 안나와서
2)예전에는 네이버가 불안하다는 했지만, 지금까지도 네이버 광고를 벗어날 수 없는 것 처럼 페이스북도 여전히 기회가 있다.
: 아이몰, 블랭크, 다다스튜디오
3)페이스북에 대해 문제 정의를 '불안함'으로 짓지 말고 묵묵히 방법을 찾자
- 의견
1)페이스북 MAU가 떨어지고 있다는데, 이정도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플렛폼이 몇년동안 나타나지 않는점에서 여전히 영향력이 높은 매체다
2)언급되었던 사례를 보면 대부분 페이스북에 맞는 컨텐츠를 잘 풀어낸 제품들인데, 플렛폼마다 소위 먹히는 컨텐츠 성격들이 달라지고 있다. 그 점을 잘 활용하면 기회는 충분하다.
https://brunch.co.kr/@wlsalsdnek/54
3.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10대 키워드
- 요약
: 디지털 마케팅 연구회에서 발표한 마케팅 트랜드 10대 키워드. 슬라이드 쉐어로도 있어서 보기 편하다.
1.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2. 고객경험 통합관리 및 최적화
3. 고객데이터플렛폼
4.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5. 오디언스타게팅
6. 브랜디드콘텐츠 캠페인
7. 동영상마케팅 커뮤니케이션
8. 마테크+애드테크
9. AI마케팅
10. 블록체인 마케팅
- 의견
: 키워드 중에 '고객경험 통합관리 및 최적화' 부분에 주목한다. 어디엔가 고객들은 만족과 불만을 남기고 있고 이것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http://mktcase.com/2019%EB%85%84-%EB%94%94%EC%A7%80%ED%84%B8%EB%A7%88%EC%BC%80%ED%8C%85-%ED%8A%B8%EB%A0%8C%EB%93%9C-10%EB%8C%80-%ED%82%A4%EC%9B%8C%EB%93%9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