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 인간이 최고인재, 경험 마케팅, 마케팅 인사이트 얻는 싸이트
1.제2의 기계시대... 감성적 인간이 최고 인재다
- 요약
1)에버노트를 정리하다가 우연히 재독하게 된 기사. 뉴욕타임즈의 유명 칼럼리스트이기도 하고 '인간의 품격'이라는 책을 썼던 저자 답게 4년전인 14년에 쓴 기사임에도 눈길을 끌었다.
2)기계시대에 각광받을 인재상은,
①열정이 있어야 한다: 왕성한 호기심과 탐구욕
②멀리 내다볼 줄 알고 전략적으로 단련된 사람이 보상받는 시대
③프로세스의 대가들이 대접받는 시대
④본질을 꿰뚫을 수 있는 사람이 보상받는다
3)마무리로는, "사람은 더이상 감정이나 개성을 죽일 필요가 없다. 이제는 감수성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감성을 활용하는 사람이 최고의 인재라고 한다.
- 의견
1)4가지 인재상에 대해서는 더이상 미래가 아닌 현재의 조건같다.
2)스스로도 단순 반복된 패턴에 매몰되어 가는게 아닌가 돌아보게 되었다. 특히 성과 나지 않는 일들을 변경하거나 포기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https://news.joins.com/article/13925155
2.Post-modern Marketing: It's all about the experience
- 요약
1)마케팅 은 'Wow!'가 있는 경험이다는 말을 많이 듣게된다. 경험자체가 마케팅이라는 이야기를 좀 더 자세히 풀어놓은 기사
2)경험이라는 것을 정의하면,
①경험은 몰입형
②경험은 감정적
③경험은 스타일과 더 많은 물질에 대한 기준을 높임
④경험은 개인적인 것
⑤경험은 기업에서 마케팅의 위상을 높입
- 의견
1)이 기사를 보면서 가장 참신했던 표현은 "Storytelling"이 아닌 "Storyliving"이라는 용어를 썼더는 점이다. 마케터가 스토리를 이야기하는것에 그쳐서는 안되고 스토리를 구현해야 한다는 의미로 받아드렸다.
"Experience is immersive. People participate in experiences. So, Post-Modern Marketers must achieve storyliving rather than just storytelling."
2)결국은 어떤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Wow!!라는 찬사를 들을 것인가?를 고민해보자. 맥락(Context)라는 단어가 먼저 떠오르는데 이것부터 하나씩 해보면 다른 길이 나올 듯 하다.
https://www.thedrum.com/news/2018/11/22/post-modern-marketing-its-all-about-the-experience
3.인사이트를 주는 인풋 소스 40가지
- 요약
1)마케터들에게 영감을 주는 소스 40선
2)요약하기 보다는 한번씩 들어가보고 본인 취향에 맞는 내용을 계속해서 소비해보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