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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Jan 28. 2019

마케팅(習): 위클리 마케팅 동향_190128

19년 페이스북, 지그재그의 앱마케팅 비결, 대한민국 소비자

1.2019년 페이스북이 달라진다
  - 요약
       1)2019년 페이스북이 달라지는 11개 이슈를 정리한 내용
         ①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쇼핑태그 추가
         ②증강현실 광고 추가

         ③페이스북 스토리에 쇼핑태그 추가

         ④게임앱을 위한 플레이어블 광고 추가

         ⑤페이스북 페이지에 광고리뷰 추가

         ⑥비즈니스 페이지의 모바일 자동 최적화 

         ⑦비디오 메트릭스의 업데이트

         ⑧광고 캠페인에 셀프 서비스 옵션 추가

         ⑨비디오 제작키트

         ⑩기존고객의 가치를 base로 하는 잠재고객 형성

         ⑪최초 ROAS 입찰을 통한 가치 최적화

  - 의견
       1)전체적으로는 광고 캠페인 운영을 더 효과적으로 할 방법들이 업데이트 된다. 노골적으로 광고 플렛폼이 되고자 하는게 아니라 이미 페이스북은 광고 중심으로 운영된다는걸 인정한 듯 하다.

       2)여전히 페이스북만한 유저나 인벤토리가 있는 매체가 없다는 현실을 고려하면 상기 내용중에서 몇가지 준비는 해야할 것 같다. 특히 5번처럼 광고 리뷰가 올라가기 시작하면 광고 퀄리티를 좀 더 높일 필요가 있다.


https://brunch.co.kr/@beautyinsight/47

https://www.socialmediatoday.com/news/11-facebook-updates-you-need-to-know-for-2019/539031/


2.지그재그 CMO가 말하는 앱마케팅 비결

  - 요약
       1)패션관련 메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그재그 CMO가 이야기 하는 앱마케팅의 비결

       2)고객을 얼리어댑터와 대중을 구분한 정확한 타게팅을 지향하고 있다고 한다.

       3)마케팅 담당으로서 경계하는 것은 수치 부불리기. '모객해 와', '다운로드 수 늘려와' 등의 단기 수치를 올리다보면 무리수가 나온다.

  - 의견
      1)앱 사용자들이 중요하다는건 대부분의 수치로 확인된다. 특히 매출을 일으키는 고객들 대부분이 앱으로 주문하기 때문에 앱 사용자를 높이라는 주문을 많이 받게 된다.
       2)CPI 매체로 고객을 늘리는게 잔존율로 이어지려면 인앱에서의 활동을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고 한다면 철저히 타게팅 중심으로 가는게 당연하다. 다만 문제는 이렇게 할 경우 모수 확보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딜레마에 빠진다. 방법은 특별하지 않다. 트래픽이 정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도록 외부 집객부터 들어온 뒤의 행동을 꾸준히 트랙킹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


https://platum.kr/archives/84526


3.BUY 2018 대한민국 소비자의 사는법(By 오픈서베이)
  - 요약
       1)오픈서베이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행태를 정리한 컨퍼런스 동영상이다
       2)황희영 대표가 직접 설명해주는 5가지  키워드는,

  - 의견
      1)컨퍼런스를  가보진 못했지만 세미나 내용을 메일링해줘서 읽어보고 다른 내용들도 구글로 찾아봤는데 키워드를 잘 뽑은 것 같다.(명불허전)
       2)모바일이 뉴노멀이 된 세상의 마케팅 - 지금까진 먼저 시작하면 좀 더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던 시대였는데 오히려 지금이 제대로된 경쟁의 시작이다. 이제 디지털라이제이션이 곳곳에서 펼쳐질텐데 이런 변화과정과 고객들의 반응이 기대된다.


https://www.facebook.com/144445642307206/posts/2124363660982051/

https://www.opensurvey.co.kr/blog/trendreport/cvs_2018/

https://www.opensurvey.co.kr/blog/news/trendmtp_04/

https://www.opensurvey.co.kr/blog/news/eatnbuy_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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