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당신은 누구인가요?

한달 브런치 자기소개

by 태리치

Q. 당신은 누구인가요?

A. 책을 읽고 서평을 쓰며 매일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미라클입니다.

무기력하고 수동적이었던 제가 주체적인 삶을 사는 사람으로 변해가는 과정이 기적이라고 생각해서 ‘내가 기적이다’라는 뜻의 ‘Meracle’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어떤 일을 하고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나요?

A. 현재는 영어 공부방을 운영하며 1인 기업가로서의 역량을 시험하는 중입니다.

자기 계발에 입문한 뒤로 씽큐베이션 2기와 3기, 한달 쓰기 활동 외에 빡독X세종과 매주 한 권의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 독서모임 리드온(Read On)을 리딩 하며 연결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어나더 레벨(another level)’로 끌어올리는 것, 그리고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또 다른 소득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요즘 최대의 관심사입니다.


Q. 한달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지난 한달 3기를 통해 강제적인 글쓰기 환경을 설정하면서 필력이 +1 되고 글쓰기가 일상에서 좀 더 친근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강제적인 환경설정과 적당한 스트레스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또다시 한달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Q. 한달에서 어떤 변화와 연결을 만들고 싶나요?

A. 한달 브런치를 통해 ‘1인 가구’로 살아오면서 제가 느끼고 경험했던 여정들을 차곡차곡 쌓아갈 예정입니다.

저만의 느낌과 색깔이 묻어나는 글로 퍼스널 브랜딩을 해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글을 통해 한달 멤버들과 브런치에서 연결되는 많은 분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Q. 한달에서 어떤 동료가 되고 싶나요?

A. 매일 꾸준히 마감시간을 맞추는 믿음직한 동료, 창작 영감을 불어넣는 모던 뮤즈가 되고 싶습니다.

멤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