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패션을 옹호하는 뉴욕의 스타일리스트가 꼽은 3가지 스타일
지구를 아끼는 옷장
긍정적인 선택과 윤리적인 실천을 돕고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해서 어떤 소비 선택을 해야할 지 뉴욕의 스타일리스트 레이첼 왕을 통해 팁을 얻어보려고 합니다.
ref. @rachaelwangstudio
1. 오래 보고 고르는 스타일을 고르는 것!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는 옷의 수명을 늘리는 거예요. 좋은 품질의 옷에 투자하는 게 중요하죠."
2. 착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
"브라더 벨리즈는 수공예 장인들을 지지하는 방식으로 아름답고 윤리적인 슈즈를 선보여요. 로라 롬바르디의 지속가능한 주얼리도 마음에 드네요."
*착한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스타일이란. 패션 브랜드의 윤리성과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Good On You와 함께 환경, 사회, 동물 복지 세 가지 기준으로 선택합니다.
아디다스 바이 스텔라 매카트니(adidas by Stella McCartney)의 지속 가능한 스포츠웨어는 전체 플로럴 프린트, 로고 허리 밴드, 신축성이 있는 핏, 신축성 있는 허리밴드가 특징입니다.
Good On You로부터 5점 만점 중 4점을 획득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공정으로 생산된 코튼만을 고집하며 높은 비중의 친환경 원재료를 사용한다는 점, 공급망 전반을 꼼꼼히 검수해 바람직한 노동 환경을 마련함과 동시에 생산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과 물 이용량 감소했다는 점, 2024년까지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100% 사용을 발표한 브랜드의 착한 의지를 드러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티어드 디자인, 러플 디테일, 비대칭 헴, V넥, V백, 뒷면의 지퍼로 잠그는 형식, 스파게티 스트랩이 특징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예쁜 마음을 담은 로지 애슐린(Rosie Assouline)의 드레스는 소재 구성이 안감 실크 100%, 겉감 코튼 100%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구찌가 선보이는 첫 번째 지속 가능한 컬렉션인 '오프 더 그리드’를 선보였습니다. 매드 쿠키즈 프린트 스웨이드 셔츠의 색상은 화이트와 멀티컬러 2가지로 크루 넥과 드롭 숄더, 그래픽 프린트, 긴소매가 특징입니다.
화학 용품 사용 제한과 동시에 살충제 및 인공 비료 사용을 배제해 물 사용량을 줄이며 건강한 토양과 생물 다양성을 지키는 방식으로 재배하고 제작한 오가닉 코튼(100%)을 사용했습니다.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