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소셜 미디어 없이 마케팅을 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성장에 힘입어 수많은 인플루언서도 생겨났죠.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려 하지만, 유명 유튜버, 패션 인플루언서, 작가 등을 섭외하기란 브랜드파워도 어느 정도 있어야 하고 예산까지 많이 필요하죠. 장벽이 많습니다.
에이전시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찾자니 수수료도 부담스럽고, 정말 마케팅에 효과가 있을 인플루언서인지 구분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예산과 시간이 매우 제한적이라면, 아무래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포기해야 할까요?
다시 고개를 들어보세요.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있으니까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란, 말 그대로 작은 + 인플루언서입니다.
1) 비용 경제적
0이 셀 수없이 많이 붙는 메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은 특히 작은 브랜드, 스몰 비즈니스 입장에서는 매우 부담되는 일입니다. 부담 없는 비용으로 쉽게 섭외할 수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는 매우 반가운 부분이죠.
2) 콘텐츠 제작의 높은 참여도 & 진정성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이제 막 성장을 시작한 로켓과도 같습니다. 본인의 영향력을 더 키우기 위해, 콘텐츠 하나를 올리기 위해, 팔로워와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꾸준하고 부단히 노력합니다. 또한 메가 인플루언서에 비해 상대적으로 콘텐츠의 광고 비중도 현저히 낮은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콘텐츠를 만들더라도 보다 진정성 있고 정성이 담긴 콘텐츠를 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즘처럼 ‘진정성’이 중요한 세상에서 사소한 광고 콘텐츠 하나에도 정성껏 발행한다면, 그들의 팔로워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더욱 신뢰하고, 이는 자연스럽게 브랜드나 비즈니스의 인지도 제고, 구매 전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3) 니치 마켓, 팬들과 긴밀한 소통 가능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종종 대중적이고 누구나 알 법한 콘텐츠보다 틈새시장이나 매니악한 관심사를 다루는 경우도 많습니다. 비록 적은 팔로워더라도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팔로워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우리는 이런 뾰족한 니치 마켓을 활용하여 우리의 잠재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잠재 고객에 대한 정의를 잘 내리고 있다는 전제 하에요!)
물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데에 있어 장점만 있지는 않습니다.
1) 도달의 한계
팔로워가 적다 보니 아무래도 실제로 도달 가능한 사람의 수가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동일 예산 내에서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섭외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2) 어디서 어떻게 찾을 것인가?
유명한 인플루언서는 이름만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지도 모르는 인플루언서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3) 광고 효과를 판단하는 기준의 모호성
앞선 장점이 있어도 결국 광고 효과가 좋아야 하는데, 그 효과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인플루언서의 규모와 상관없이 아직도 어려운 부분입니다.
위의 단점을 많은 부분 덜어낼 수 있습니다. 태그바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은 마케터와 인플루언서가 만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마케터가 캠페인을 공모를 하면, 인플루언서들이 신청을 하는 방식입니다. 모집부터 인플루언서 선정, 원고 수급, 콘텐츠 발행 내용 확인 등 한 가지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처음부터 끝까지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다른 유사 동종업계의 플랫폼 또는 솔루션과 뭐가 다른지 궁금하실 텐데요.
태그바이는 인스타그램의 모기업인 메타와 유일한 공식 파트너로, 각 인플루언서별 상세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캠페인에 신청한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수는 물론, 최근 올린 게시물, 평균 도달 수, 영향력 지수, 광고지수, 팔로워의 성/연령 비중 등 다양하고 정확한 지표를 활용하여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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