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moa -14화-
일본의 대표적인 편집샵, 빔즈(BEAMS). ‘다양하고 재미있는’ ‘품질이 좋은’. 빔즈하면 제 머릿속에 떠오르는 형용사입니다.
빔즈에 가면 빔즈가 선별한 다양한 브랜드들과 플러스로 빔즈가 자체적으로 만든 PB상품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PB상품은 높은 마진율을 위해 가성비로 만드는 제품으로 품질이 낮은 경우가 많은데, 빔즈는 그렇지 않습니다. 탄탄하다고 느껴져요. 물론 그만큼 가격이 여느 타 편집샵 PB상품들처럼 막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요. 저는 그런 빔즈의 고집이 꽤 멋스럽게 느껴져 빔즈를 좋아합니다.
가끔 편집샵(SELECT SHOP) 개념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보통 1개 스토어에서 1개의 브랜드를 통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화점에 입점한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그렇죠.
그러나 편집샵은 1개 스토어에 n개의 브랜드가 판매되는 곳입니다. 국내엔 비이커, 분더샵, 에이랜드, 원더플레이스, 카키스 등등이 대표적인 예일 수 있겠네요.
(끼워 맞추자면) 태그모아, 태그모어도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다양한 브랜드들의 태그를 한곳에 모으겠다 해서 태그모아 @tagmoa.official , 일본 발 브랜드 상품들을 더 모아 판매해 보겠다는 취지에서 태그모어 @tagmore.store
두 계정 모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빔즈. BEA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