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ngerine Jan 09. 2024

남자 친구가 생겼다

회사를 나오니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다.


내가 호감을 가졌던 회사 남자 동료와(그 남자라고 부르겠다) 다른 동료와 나는 길을 걸으며 뭘 먹을지 의논했다.


그 둘은 나에게 양꼬치를 좋아하냐고 했다.

양꼬치? 너무 좋았다.


서로 소리 지르면서 대화를 해야 할 만큼 시끄러운 양꼬치 집에 들어갔다. 다른 동료는 화장실에 다녀오겠다고 하고 우리 보고 먼저 앉으라고 했다. 나는 당연히 관심 있었던 그 남자 앞에 앉았다.


자리에 앉아서 뻘쭘하게 뭘 시킬지 대화를 나누다가, 그 남자가 마스크를 벗었다. 진짜 웃긴 게 나는 아직도 그 순간이 또렷이 기억이 난다. 몇 달간 내가 관심이 있던 남자가 어떻게 생겼을지 당시 나는 너무 궁금하고 두근거렸다.


그 남자가 마스크를 벗었다.


'완전 귀엽게 생겼네?'


나보다 나이가 두 살 정도 더 많으려나? 하고 생각하며 나도 마스크를 벗었다.


화장이 무너질 것을 대비해 회사에서 나오기 전 미리 메이크업을 그 어느 때보다 더 꼼꼼하게 하고 나왔기 때문에 당당하게 마스크를 벗을 수 있었다.


수십 번의 소개팅을 통해 마스크에도 무너지지 않는 화장법을 단련해서 그런지 그 남자가 주문하려고 고개를 돌린 틈을 타 빛의 속도로 본 손거울 속의 메이크업 상태는 괜찮아 보였다.


그 남자는 마스크를 벗은 내 얼굴을 보더니, 어색하게 나에게 물었다.


"tangerine님은 술 좋아하세요?"


나는 0.1초 만에 대답했다.


"네, ㅎ 좋아해요." (플러팅을 하기 위해 좀 귀엽게 대답했다)


그 남자는 내가 곧바로 대답하자 어이없다는 듯이 웃었다.

(그때 왜 웃었던 거냐고 지금 물어보니, 물어보자마자 술 좋아한다고 바로 대답한 게 예상치 못해서 웃겼었다고 한다.)


술을 좋아한다고 대답하고 나니, 고량주와 맥주가 빠르게 상을 채웠다.


몇 달간 호감을 가졌던 그 남자와 드디어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그것도 술을 마시면서!


그 남자는 나보다 5살이 많았다. 내 생각보다 나이가 많아서 놀랐다. 그 남자는 동안이었다. 나는 소개팅을 할 경우에도 나보다 나이가 많은 남자들은 싫어했다. “오빠가 말이야”라는 멘트 까지는 하지 않더라도,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나보다 꽤나 아는 게 많은 것처럼 가르치려 드는 남자들을 많이 경험해 봐서 나는 동갑을 선호했다.


하지만 그 남자가 귀엽게 생겼다고 생각한 이상 그가 나보다 5살 연상인 것쯤은 더 이상 큰 문제가 아니었다.


나는 돌아가는 양꼬치들을 바라보면서 그 남자의 연애라이프에 관한 질문을 언제쯤 자연스럽게 시작할까 머리를 굴리고 있었다.


그 순간 다른 남자 동료가 그 남자와 자신 둘 다 연애를 안 하기 때문에 둘이서 술을 자주 마신다고 했다. 나는 “저도 남자 친구 없어요.”라고 대답했다.


다른 남자 동료는 아무도 묻지 않은 그 남자의 연애 상황에 대해  줄줄 말해줬다.


“이 친구도 연애 안 한 지 오래됐고, 뭐 저희 둘 다 연애 안 한 지 3년은 넘었을 걸요? 넌 몇 년 됐지? 아무튼 그래서 둘이서 술 자주 마셔요. 둘 다 소개팅도 안 한 지 오래됐어요. 너 소개팅도 안 한 지 지금 몇 년이지?”


나는 대화 틈틈이 그 남자에 대한 연애 정보를 줄줄 말하는 다른 남자 동료를 기특하게 쳐다보며 속으로 ‘잘하고 있어! 계속 이야기해 더!‘라고 외치며 신나게 양꼬치를 뜯었다.


다른 남자 동료 덕분에 나는 그 남자의 전 여자 친구가 발레를 했었고 그 발레녀와 그 남자가 꽤 오래 사귀었었다는 정보까지 들을 수 있었다. ㅋㅋ


오랜 연애를 한 경험이 있다는 것은 내 기준에서는 플러스 요인이었다.


술이 좀 들어가면서 편해진 우리 셋은 자연스럽게 서로의 취미와 관심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 남자는 바이올린을 하고, 농구 동호회도 오래 했다고 했다. NBA도 즐겨 보고 요즘은 골프를 즐겨한다고 했다.


나는 카톡 프로필로 그 남자를 스토킹 했던 여자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 애쓰며 정말 흥미롭고 처음 듣는 정보인 것처럼 “우와, 바이올린을 하세요?” “저도 농구했었어요. 저도 농구 좋아해요!”라고 맞장구를 쳤다.


내가 나도 바이올린을 했었다고 말하자 그 남자는 같은 악기를 다루는 사람을 만났다며 매우 반가워했다. 그 남자는 악기를 그냥 취미로 하는 수준이 아니라  오케스트라에서 수십 번 정도 공연을 해봤을 정도로 꽤 음악에 진심인 사람이었다.


그 남자에 대해 알면 알 수록 그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숯불 때문에, 술 때문에 그리고 그 남자 때문에 내 볼은 점점 더 뜨거워져 갔다.


같은 취미를 가진 우리는 말이 잘 통했다. 우리 셋은 자연스럽게 2차를 갔고, 조용한 펍에서 맥주를 마시며 나는 본격적으로 플러팅을 시작했다.


2차 분위기는 더 좋았다. 많은 대화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그날 이후, 그 남자는 내 남자친구가 되었다. 나는 그 남자와 사귀기로 한 이후 곧바로 주말에 잡혀 있던 소개팅 애프터 약속을 취소했다.


그 남자가 맥주를 마시자고 하지 않았다면, 내가 맥주를 마시지 않았다면 그 남자와 지금까지 서로 얼굴도 모른 체 지내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왜냐면 나는 그 당시 몇 주 뒤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할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나중에 들은 얘긴데, 그날 같이 있던 다른 남자 동료는 자신이 그 남자와 나의 소개팅 자리에 합석한 기분이었다고 했다.


아, 그리고 그날 그 남자는 나에게 대리를 불러주지 않았다. 대리를 부를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사내연애는 부담스러워서 마음을 접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