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연섭 Sep 05. 2023

요가 IN 묵호, ‘요가_무코랑 놀자’ 참가자 모집

86. 브런치스토리 매거진 글소풍

‘요가_무코랑 놀자’ 참가자 모집
요가마스터 여동구, 이정은 지도
진행_ 김나경 체육학박사

세계인이 집중하고 열광하는 K-Culture의 뿌리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지역문화다. 복제할 수 없는 매력 있는 231개 지역문화자원을 결집한 로컬브랜드와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 K_컬처 뿌리를 만나다.> 체험프로그램 <요가 IN묵호, 요가, 무코랑 놀자> 참가자를 4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요가마스터 여동구, 이정은 지도와 김나경 체육학박사의 진행으로 운영된다.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 기간 3일 중 20일 금요일과 21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3시 하루 2회 2일 총 4회 <일출요가 원데이 클래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호흡, 명상으로  스트레스 완화

이번 운영되는 요가의 내용은  하타요가, 인요가, 마음새김요가, 더블로우요가 등이다. 우선 20일 금요일오전 11:00~12:00시는 여동구 강사가 하타요가를 지도한다. 인도 첸나이 스타일에 전통요가다. 가장 기초가 되는 몸의 움직임과 호흡,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오후 3시에서 4시까지는 인요가로 요기니 이정은 강사가 담당한다. 인요가는 강한 근육을 사용하기보다는 관절과 인대 근육을 부드럽게 사용해서 유연성과 가동성을 향상할 수 있고 호흡을 편안하게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준다.

다음날 21일(토) 오전 11:00~12:00 첫 클래스는 이정은 강사가 담당하며 마음새김 요가, 명상을 진행한다. 생각이 바뀌면 삶이 바뀔 수 있다. 마음새김을 통해 깊은 곳까지 긴장된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마음근육을 강화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 오후 3시에서 4시까지 담당은 여동구 요가마스터가 강사로 참여하며 더플로우요가를 진행한다. 호흡을 통해 물 흐르듯이 동작과 동작을 호흡과 함께 연결하고 근육과 관절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주는 움직이는 명상 요가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포스터의 큐알코드로 검색하거나 아래 구글폼 접수 주소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구글 폼, 큐알코드로 접수
[접수] https://forms.gle/YfeX6 KsdD7 QKS4 Ji9


매거진의 이전글 서낭당 콘서트, ‘달빛풍류’에 반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