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연섭 Oct 06. 2023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 강원 발표대회 개최

104. 브런치스토리 매거진 글소풍

강원권 실버들의 잔치, 실버문화페스티벌
일출요가 마스터 클래스, 사진_조연섭

2023 실버문화페스티벌 강원 발표대회가 10월 12일(목)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원연합회주최, 강원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지난 5월부터 강원지역 실버들이 공모사업으로 준비해 온 지역별 특색을 담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활동 성과물을 선보이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다.

지역에서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는 문화활동을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다른 지역의 사례와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이다. 경쟁보다 화합하고 소통하며, 인생 2막 문화 활동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가치 있고 소중한 시간이다.

주요 참가팀의 특징을 보면 동해문화원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체육학박사를 강사로 초빙하고 동해안 최대 자연자원 일출을 배경으로 도입해 2년 차로 진행 중인 <일출요가 마스터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역사인물 선양사업의 하나로 삼척문화원은 <이사부를 기리는 독도수호의 춤사위>로 출전하고 정선과 평창, 춘천은 지역 아리랑 배경의 작품, 철원은 할매 이야기 등 지역학, 문화유산, 자연자원 등을 소재로 도내에서 총 10개 팀이 출전한다. <노래하는 희망의 나팔수 나팔박>이 특별출연하며 도 사물놀이 경연대회 대상팀 <홍천 무궁이 풍물단>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노래하는 나팔수, 나팔박

김주선 강원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 회장은 <노년의 문화학습활동은 높은 수준의 무형자산이며  사회적 성과를 기대하게 하는 경제 (생산) 활동이다. 인생 2막 문화활동에 참여하는 예비실버와 실버세대들이 건전한 문화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강원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가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농악인 대잔치, ‘제1회 대한민국 농악축제’ 성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