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Catkr Aug 28. 2017

혹시 친구야?

Mar. 2017, E100VS, London

나는 사실상의 남자중학교와 남자고등학교를 나오는 바람에 

청소년기에 알고 지낸 여자들이 거의 없었다. 

그나마 또래의 여자들을 볼 기회는 방과 후에 간 학원이 전부였다. 

거기서도 그들과 거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고, 그냥 이름을 알고 지내는 게 전부였다. 

지금이야 성격 탓인지 여자인 친구들이 훨씬 더 많지만, 

대학교에 갓 입학했을 땐 여자들에게 말 붙이는 게 쉽지 않을 정도였다. 


대학교 4학년 때 캠퍼스에서 고등학교 3년 간 학원을 같이 다닌 한 친구를 우연히 만난 적이 있다. 

여고를 다녔던 그는 내 기억에 자그마한 체구에 조용한 성격을 가졌었고, 

예전 모습과 비슷한 덕에 그를 쉽게 알아보고 다가가서 인사를 했었다. 

그도 나도 같은 대학을 다니고 있는지 그때서야 처음 알았고, 

서로 대화를 길게 해 본 것도 그때가 처음이었다. 


그해 나는 학교 중앙전산원에서 컴퓨터 관련 문의 전화를 받고 

관련된 담당자에게 전화를 돌려주던 근로장학생으로 일했다. 

내가 담당 사무직 선생님과 함께 일하던 사무실은 투명한 유리 벽으로 둘러져 있었고, 

그 벽을 통해 밖에서 학생들이 컴퓨터를 하는 게 보이던 곳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담당 사무직 선생님이 날 보더니 갑자기 물으셨다. 


"혹시 친구야?" 

"네?" 

선생님은 손가락으로 벽을 가리키며 신기하다 싶은 표정을 지으셨다. 

내 시선을 돌려보니 거기엔 그 친구가 내 관심을 끌려고 그 작은 체구로 거미처럼 팔을 벌리고 

유리 벽에 붙어서 말없이 계속 점프를 해대며 나한테 인사를 하고 있었다. 

사람이 흐뭇함을 느끼다 가슴이 쩌릿해질 수 있다 걸 그때 처음 느꼈다. 

그러고 나서 선생님을 바라보며 대답했다. 


"네, 정말 좋은 친구죠."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사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