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Catkr Sep 11. 2017

젊음의 정의

Mar. 2016, E100VS, Atlanta

어디서 들은 글귀인지는 모르지만 항상 기억이 나는 그런 글귀가 있다. 

"집보다 밖이 좋으면 그게 젊음이다." 


4년 정도 산다고 생각하고 몇 달의 고심 끝에 고른 집은, 

내가 창 밖의 풍경을 보자마자 바로 고른 그런 집이었다. 

최고의 집을 고른 것은 사실이었지만, 어떻게 보면 내가 실수를 했다는 생각도 든다. 

난 너무 집에 있길 좋아했고, 창 밖의 모습에만 빠져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밖에서 사진 찍는 걸 좋아했던 나였지만 

1주일에 겨우 한 장이 넘을까 말까 한 사진을 찍는 사람으로, 난 조용히 늙어갔다. 


언젠가 집을 다시 고른다면, 창이 있어 날씨를 확인할 수 있되, 

창 밖이 화려하지 않은 집을 고르고 싶다. 

창 밖의 풍경을 보며 집에서 조용히 늙어가는 인생보다, 

창 밖의 풍경이 되는 그런 인생을 살아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 남자와 데이트해야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