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찬학 Nov 26. 2020

마지막 수업

조금 찡함 


오늘 태원고 학생들과 10회 차 20시간에 걸쳐 진행했던 체인지 메이커 마지막 수업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아쉽게도 마지막 수업은 줌을 통한 온라인 수업이었다. 


각 팀이 최종 PT를 하는 수업이었다. 

나도 학생들도 이제는 줌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져 공동 호스팅 지정, 화면 공유하기 등을 활용하여 지체됨 없이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한 팀은 코로나로 격무에 시달리는 전화 상담원들을 위한 레몬청 제작 및 전달 프로젝트를 실행하였다. 


한 팀은 사용하기 쉬운 채점용 색연필을 만들어 보급하였다. 



한 팀은 고단한 수험생들을 위해 향초와 그림카드를 제작하였다 


한 팀은 유기묘들을 위한 겨울나기용 집을 만들어 설치를 실행하였다. 


한 팀은 수험생, 취준생, 노년층 등 여러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앱을 제작하였다. 

그리고 한 팀은 참전용사의 어려운 현실을 알리기 위한 비누를 제작하였다. 



이렇게 모두들 발표를 마쳤다. 


10회 그리고 스무 시간. 

어떻게 생각하면 짧은 시간이지만 헤어짐이 아쉬웠다. 많이

당분간 그리울 것 같은 라포가 형성되었다.

 혼자만이 감정일 수도 있지만 ^^


마지막 수업이 온라인이 것이 너무 아쉬웠고 

앞으로 함께 프로젝트를 하게 될 기회는 더 이상 없다는 것이 아쉬웠다.

줌 채팅창과 카카오톡 단톡방에 몇 번이고 마지막 인사를 했다. 


생각보다 잘 해낸 팀도 있고, 아직은 어설픈 팀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성과는 도전과 시도 그리고 실행이었다. 


그것이면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점, 선, 면 그리고 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