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찬학 Feb 17. 2021

2021 첫 의뢰

자체 방학 

2021년도 첫 의뢰가 들어왔다. 


교사를 그만두었는데 그때와 마찬가지로 1, 2월은 거의 자체 방학 수준이다.

그래도 삼성 에스원 사회 공헌 사업과 관련한 중고등학교 진로진학 프로그램 연구개발이 완성되어 그 비용이 들어왔고, 어썸스쿨 미정산 금액,  대치동 컨설팅 의뢰 정산금. 직접 들어온 진학 컨설팅 의뢰 비용 등 비수기라고만은 할 수 없는 소득이 생겼다. 


그래도 1,2월은 정말 방학 같다. 

직접 들어오는 진학컨설팅 의뢰는 꽤 있지만 수시 준비와 지원 기간인  7, 8, 9월 그리고 면접과 정시 지원 기간인 12월, 1월 초에 비하면 정말 많이 한가하다. 


그래도 그 한가한 기간 동안 공공 소통 디자인 수업 외에  인공지능, POD, 미래 트렌드, 디지털 리터러시, 진로진학, 미래역량과 학생부 종합전형, 수시 준비, 학과 선택, 온라인 학습방법 등 꽤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다듬고 완성을 해놓았다. 그리고 개발, 보완, 연구 등등은 아직도 진행 중이다. 


수업 프로그램과 관련해 최근 보고 있는 책은 5권이다. 

속독도 하고, 정독도 하며 노션에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그리고 NOTION에 정리하며, 더 테이블 세터 프로젝트 매니저들과 경기 혁신고 실천 연구회 선생님들과 공유하며 노션에 대한 교육과 노션을 통한 협업을 시도하고 있다. 



오늘 2021년 첫 의뢰가 들어왔다. 

반월고의 <챌린지 스쿨>이라는 창체 프로그램이다.

총 9개 반, 15차시 수업이다.


수업 운영 계획서를 보내고, 내가 직접 수업할 차시와 교사 연수를 통해서 담당 교사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수업 계획안을 작성해서 보내주었다.


학생 수업뿐 아니라, 이 수업이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도 준비해야 한다. 


계획안대로라면 대략 720만 원 정도의 사업이다. 


머리가 많이 길어 <카카오 헤어샵>이라는 어플을 이용해 집 근처의 헤어샵을 예약하고 머리를 자르고 왔다. 

새로 생긴 곳이라 그런지 시설도 좋고, 두피 스케일링도 무료로 해주었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려면 담당 교사 연수가 진행되어야 한다. 

나도 새로 생긴 곳이니 프로그램 PPT 제공과 담당 교사 연수를 무료로 해주려고 한다. ^^


아무튼 새해의 시작이 좋다. 


3월 2일부터 당장 시작이니 이제 조금 더 바쁘게 살아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충남 삼성고등학교 공공 소통 디자인 수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