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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찬학 Nov 04. 2023

카피라이터 되보기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입시, 자녀교육, 진로교육, 학부모 교육 등을 내용으로 채널을 운영한지 1년이 조금 넘었다. 

처음에는 단순한 도전이었는데 충분한 가능성을 봤다.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제공되는 학원의 무료 정보글은 낚시성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학부모의 욕망, 기대, 바램을 자극하는 허위의 과장의 요소가 있다. 

결국 그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학원 수강, 프로그램 등록 등으로 유인을 하기 위함이다. 

월 정액 구독료만을 주 수익으로 삼고, 좋은 콘텐츠로 사교육의 도움없이 잘못된 정보로 인한 혼란 없이 학부모와 아이들이 원하는 결과로 향할 수 있는 채널로 방향성을 잡았다. 


"사교육의 건전성 확대와 공교육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장학사-도교육청 진로진학센터장-고등학교 교장을 지내고 퇴임하신 선생님도 모시고 채널을 더욱 확장했다. 


요즘은 구독자 수 증가가 다소 정체되었다. 

그래서 마케팅과 관련한 전자책도 사보고, SNS 홍보도 해보고 나름 홍보 콘텐츠 분석도 해보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리고 다시 '카피라이팅'과 관련된 책을 보고 홍보물을 만드는 연습을 하고 있다. 


교사였을 때부터 카피라이팅과 관련된 책을 많이 봤다. 

열심히 봤다. 

자기소개서 지도 때문이다. 

자기소개서서는 한정된 글자안에 완성해야 하는 나에 대한 카피 라이팅이다. 

자기소개서가 폐지된 이후 들여다 보지도 않았는데 다시 보기 시작했다. 


학부모의 욕망을 자극하고, 부추기는 콘텐츠를 만들지 않는 것이 채널 운영의 절대 원칙이지만 홍보는 다른 것 같다. 

이것 저것 고민하다가 책에서 본 문구들을 카피도 해보고, 여러 생각들을 정리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홍보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수익이 주수익이 되는 날까지. 

그리고 정말 내가, 함께하는 우리가 '사교육의 건정성 확대와 공교육 역량 강화'에 실질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 때까지 어설프지만 해볼 수 있는 것들은 도전해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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