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편안한 여행 바로 여기!" 당일치기 가능한 국내 명소

충남 당진 낭만적인 명소

by telltrip
Dangjin comfortable spot1.jpg 아름다운 당진 삽교호 / 사진=당진시


충청남도에 위치해 있는 당진은 수도권이나 중부지방에서 하루 만에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는 지역이므로 당일치기로 많이 가는 곳입니다.


개성적인 매력을 가지고 몽글몽글한 감성을 채워줄 수 있는 당진, 무거운 짐을 싸지 않고 가볍게 한번 떠나볼까요?


대표적인 명소 왜목마을, 삽교호, 버그내순례길를 소개합니다.


왜목마을

Dangjin comfortable spot3.jpg 당진 왜목마을 풍경 / 사진=당진시


충남 당진 왜목마을은 우리나라에서 일출부터 일몰 그리고 월출까지 볼 수 있는 곳으로 당진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모래사장과 갯바위 덕분에 왜목마을 해변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수변테크도 설치되어 있어 맨발로 편안하게 해변 산책이 가능하므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탁 트인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명소입니다.



삽교호

Dangjin comfortable spot2.jpg 당진 삽교호 놀이동산 / 사진=당진시


당진의 대표 명소이자 국민 관광지로 불리는 삽교호는 인공호수와 서해바다, 각종 놀이동산이 한 곳에 모여있어서 놀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특히 삽교호 놀이공원에서는 화려한 무지개색을 띤 관람차가 한눈에 띄어서 발걸음이 저절로 향하고, 약간의 복고풍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기자기한 회전목마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디스코 팡팡, 바이킹, 범퍼카 등 재밌고 흥미로운 놀이기구가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와서 추억 남기기 좋고, 놀이기구가 1대 당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해가 지고 밤에 가면 알록달록한 놀이기구 색깔과 화려한 불빛들이 잘 어우러져 아름답고 화려한 야경도 볼 수 있습니다.


버그내순례길

Dangjin comfortable spot5.jpg 당진 버그내순례길 모습 / 사진=당진시


버그내순례길은 한국 천주교회의 초장기부터 이용되었던 순교자들의 길이므로,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솔뫼성지부터 조선 제5대 교구장인 다블뤼 주교 유적지가 있는 신리성지까지의 길이 뻗어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길을 탐방하면서 스탬프를 찍고 완주를 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도 운영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Dangjin comfortable spot4.jpg 힐링되는 당진 버그내순례길 풍경 / 사진=당진시


알차고 부담없이 가기에 좋은 국내 여행지 당진, 지금 바로 떠나고 싶지 않나요?


당진은 낭만을 즐길 수 있고 행복한 마음을 찾게 해 줄 것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생샷 건진다고?" 곳곳이 포토존인 국내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