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경치 끝판왕에 접근성까지!"문체부가 뽑은 자전거 코스

아산 곡교천 자전거길이 특별한 이유

by telltrip
Asan-bike-path3.jpg 아산 곡교천 자전거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충청남도 아산시의 곡교천 자전거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에 포함될 만큼 아름다운 경관과 편리한 코스를 자랑합니다. 총 7.99km의 길이로 초급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아산의 대표적인 명소들과 연결되어 있어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현충사

Asan-bike-path4.jpg 아산 현충사 봄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곡교천 자전거길의 시작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현충사입니다. 이곳에서는 장군의 생애와 업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을 둘러보고, 고즈넉한 정원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현충사를 둘러싼 나무들이 화려한 색을 입어 더욱 멋진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되새기며 자전거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곡교천 야영장

Asan-bike-path1.jpg 아산 곡교천 야영장 / 사진=천안시


라이딩 중간 지점에는 곡교천 야영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넓은 잔디밭과 피크닉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다가 잠시 쉬어가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간단한 간식을 즐기거나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며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곡교천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라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은행나무길

Asan-bike-path2.jpg 아산 은행나무길 / 사진=천안시


곡교천 자전거길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은행나무길입니다. 약 2km에 걸쳐 울창한 은행나무들이 늘어서 있어 사계절 내내 특별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봄에는 유채꽃이 만개해 노란 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여름에는 푸른 녹음이 우거져 시원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은행잎이 황금빛으로 물들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겨울에는 눈 덮인 은행나무길이 또 다른 운치를 선사합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에는 많은 라이더들과 여행객들이 찾는 명소로 손꼽힙니다.



Asan-bike-path5.jpg 아산 현충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곡교천 자전거길은 초급자도 편하게 달릴 수 있는 완만한 코스로 접근성이 뛰어나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역사의 숨결을 느끼고,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이곳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돈 내고 가도 아깝지 않다" 무료로 즐기는 매화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