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Mar 27. 2024

이탈리아·프랑스·프라하까지, 야간 관광열차 출시

야간열차 노선, 브뤼셀-프라하까지 확장 예정

열차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새로운 철도 연결 덕분에, 유럽 도시들 사이를 지속 가능하게 여행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최근에, 새로운 [벨기에-슬로바키아 노선]과 4월에는 프라하로 가는 유럽 슬리핑 열차를 확장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FS Treni Turistici Italiani Passenger Hub’가 2021년부터 운영한 [파리-리옹-밀라노] 노선의 성공에 이어 더 많은 관광 열차 노선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목적지가 기차로 연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르세유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 회사는 지난달 콘퍼런스에서 <이탈리아 밀라노와 프랑스 마르세유, 모나코, 니스> 사이에 두 개의 관광 철도 노선을 도입하고 싶다고 발표했습니다. 


정확한 경로는 명확하지 않으나, 제안된 노선은 확실히 밀라노에서 시작될 것이며, ‘Travel Off Path’에 따르면, 이탈리아 북부 도시 밀라노에서 마르세유까지 매일 왕복 서비스가 있을 것이며, 모나코와 니스에서도 정차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FS Treni Turistici Italiani’의 총책임자인 루이지 칸타메사는 ‘프랑스 3’에 말했습니다. “이 새로운 노선은 고속 노선이 아니라, 도시 간 노선일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하루에 한 번의 밀라노-마르세유 왕복 여행으로 2024년 여름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SNCF 열차 / 사진=academic-accelerator


밀라노와 니스는 약 315km 떨어져 있으며, 이탈리아 도시에서 마르세유까지는 약 517km입니다. 도시들 간 거리가 멀리 있지 않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 서비스는 프랑스의 국영 철도인 ‘SNCF’와 협력하여 운영될 것이며, 칸타메사에 따르면, 지금 이러한 경로를 시작하기에 완벽한 시기라고 합니다. 


"우리는 특히 리구리아(Liguria) 지역의 교통 상황과 환경에 대한 민감성이 커지는 것을 고려할 때, 시장 상황이 이제 관광 수요에 초점을 맞춘 일일 계절 경로를 운영할 시기라 확신한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야간열차 내부 / 사진=인스타그램


아직 명확하지 않은 또 다른 것은 '가격'이지만, [파리-밀라노] 서비스를 미리 예약했을 때 약 55유로(47파운드, 60달러)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는 거리가 훨씬 짧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브뤼셀을 통해 런던과 베를린>을 연결하는 슬리퍼 기차는 4월부터 독일 드레스덴과 체코 프라하까지 확장될 것입니다. 


수년간 새로운 노선을 발표했고 <유럽 야간열차>는 성황리에 운영될 예정입니다. 유럽 대륙 전역에서 비행기보다 기차가 훨씬 편안하고 친환경적이며 때로는 저렴해 대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뤼셀 건축물 그랑 플라스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장 흥미진진한 새로운 철도 프로젝트로 작년 [브뤼셀-베를린] 사이 새로운 노선을 오픈한 새로운 유럽 슬리퍼 열차입니다. 그리고 4월부터는 유럽의 문화 도시로 유명한 <벨기에 브뤼셀과 체코 프라하>를 연결하는 노선을 확장 계획이 있습니다. 


유럽 슬리퍼 기차의 <브뤼셀-프라하 노선>은 [브뤼셀-베를린 노선]의 연장선입니다. 현재 '굿나잇 트레인'은 앤트워프, 로테르담, 암스테르담, 베를린에 정차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는 또한 프라하에 도착하기 전에 드레스덴, 색슨 스위스, 엘베 계곡에서 정차할 것입니다. 


전체 경로는 약 15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오후 7시 22분에 브뤼셀을 출발하여 다음 날 오전 10시 56분에 프라하에 도착합니다. 브뤼셀의 유로스타 연결 덕분에, 런던에서 프라하로 가는 여정은 벨기에 수도에서 한 번의 경유로 가능할 것입니다.


슬리퍼 객차 / 사진=인스타그램


‘European Sleeper’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European Sleeper의 다가오는 서비스 가격은 좌석과 소파의 경우 129유로, 슬리퍼 객차의 경우 169유로부터 시작합니다. 


‘브뤼셀에서 프라하까지’ 새롭고 <확장된 유럽 슬리퍼 노선>은 3월 25일에 시작될 예정이며, 지금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처음에는 일주일에 두 번, 월요일과 수요일에 운영되지만, 2025년 3월부터 매일 운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열차 노선 지도 / 사진=thetrainline


결국 [브뤼셀-베를린] 서비스를 하루에 한 번으로 늘리고 싶어 하며(현재 일주일에 세 번 운영됨) 2025년 또는 2026년에 암스테르담에서 바르셀로나까지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 예약사이트 : https://www.europeansleeper.eu




작가의 이전글 “일본에도 유채꽃이?” 활짝 피어난 사이타마의 봄 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