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Mar 26. 2024

“일본에도 유채꽃이?” 활짝 피어난 사이타마의 봄 여행

벚꽃 속으로 떠나는 일본 사이타마 봄 명소

고마 신사 입구 벚꽃 풍경 / 사진=photolibrary


도쿄 근처에 위치한 사이타마는 자연과 전통, 관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흥미로운 도시입니다. 도심과 경계에 맞닿아있으면서 고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지요.


일본으로 건너간 고구려의 마지막 임금의 후손 ‘약광’을 모시는 신사 고마, 벚꽃이 화려하게 만개하는 이나리야마 공원.


에도시대부터 꽃구경 명소로 유명했던 구마가야 사쿠라 쓰쓰미, 매년 축제가 열리는 한노 중앙 공원까지. 사이타마의 매혹적인 봄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고마 신사 

고마 신사 봄 풍경 / 사진=komajinja


◆ 高麗神社

◆ 833 Niihori, Hidaka, Saitama 350-1243 일본

◆ 24시간 운영 / 무료입장

◆ 1,3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구려 왕족 약광을 모신 사당


고구려 관련 유적이 많은 일본 관동지역에 위치한 고마 신사는 13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신사입니다. 고마는 일본에서 고구려를 부르는 발음입니다.


고구려 마지막 임금의 후손 약광(若光)을 모신 사당이며 일본으로 건너온 고구려인들이 이 지역 일대를 개척해 비옥한 옥토로 만들었다고 일본서기에 적혀 있습니다.


주일대사들이 관례로 방문하고 한일문화교류 차원에서 한국 연예인들이 찾아가기도 했으며 영친왕과 이방자 부부가 심은 나무가 있는 곳입니다.


2017년에는 일왕 아키히토 덴노 내외가 신사를 직접 방문해 참배하기도 했습니다. 봄이 되면 곳곳에 벚꽃과 봄꽃이 개화해 화사한 빛깔로 물들어집니다.


2. 이나리야마 공원

이나리야마 공원 벚꽃 풍경 / 사진=prtimes


◆ Inariyama park( 荷山公園)

◆ 4 Chome-14-36 Irumagawa, Sayama, Saitama 350-1305 일본

◆ 봄에 왕벚나무 개화·지역 꽃놀이 명소

◆ 우주로켓 모양을 한 35m 높이의 전망대 코스모타워


사이타마의 대표적인 공원인 이나리야마 공원은 나가노현에 위치한 우주로켓 모양 전망대가 있는 곳입니다. 35m의 전망대 코스모타워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전경은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절경을 이룹니다.


주변으로 잔디광장, 어린이광장,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고 4월 중순부터 왕벚나무가 개화해 지역의 대표적인 꽃놀이 명소로서 수많은 사람이 방문합니다.


3. 스나가와보리

스나가와보리 시다레자쿠라 풍경 / 사진=gogo-saitama


◆ Sand River Canal Weeping Cherry Tree(砂川堀しだれ )

◆ 2 Chome-15-24 Kotesashicho, Tokorozawa, Saitama 359-1141 일본

◆ 지역 수양벚꽃 명소

◆ 작은 강을 따라 피어난 풍성한 벚꽃 풍경


관동 지역에서는 대부분 소메이요시노(왕벚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어납니다. 하지만 스나가와보리에서는 시다레자쿠라(수양벚나무)가 작은 강둑을 따라 우아하게 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흰색에 가까운 핑크색인 소메이요시노와 다르게 시다레자쿠라는 진분홍빛으로 빛나 화려한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특히 날씨가 맑을 때 새파란 하늘 아래 피어난 시다레자쿠라는 핑크 다이아몬드처럼 빛이 납니다.


4. 한노 중앙 공원

한노 중앙 공원 봄 풍경 / 사진=ikidane-nippon


◆ Hannoshi Central Park(飯能中央公園)

◆ 관동 지역 장인 공예품을 판매하는 행사 개최

◆ 한노역에서 약 20분 거리

◆ 우주 소년 아톰 동상 설치


한노 중앙 공원은 봄이 되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곳으로 수많은 현지인과 관광객의 아름다운 쉼터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관동 지역 주변에서 각자의 능력을 빛내는 장인들이 보석, 목공예를 판매하고 전시합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벚꽃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주 소년 아톰 동상이 있는 인상적인 공원이기도 합니다. 축제가 열리는 시기에는 먹거리 포차와 사랑스러운 전등이 즐비해 낮과 밤을 황홀하게 빛냅니다.


5. 구마가야 사쿠라 쓰쓰미

구마가야 사쿠라 쓰쓰미 벚꽃, 유채꽃 풍경 / 사진=zekkeijapan


◆ Kumagaya Sakura Tsutsumi

◆ 2 Chome Kawaracho, Kumagaya, Saitama 360-0035 일본

◆ 3월 하순~4월 상순 벚꽃 절정 시기

◆ 약 500그루에 달하는 벚나무

◆ 에도시대부터 유명한 벚꽃 명소


구마가야 사쿠라 쓰쓰미는 사이타마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이자 일본의 100대 벚꽃 구경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아라카와강 기슭을 따라서 늘어선 화려한 벚나무는 매년 3월 말에 개화해 4월 초까지 주변을 아름답게 물들입니다.


강을 따라 산책하고 풍경을 감상하며 맛있는 요리를 맛보는 피크닉도 즐길 수 있습니다. 분홍빛 벚꽃만큼이나 유채꽃 명소로도 유명한 이곳에서 더없이 특별한 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이타마의 매력이 돋보이는 봄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역사와 자연이 공존하는 이곳은 한국인에게 매혹적인 도시입니다. 힐링이 필요할 때 더없이 가까운 이곳에서 봄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럽 관광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해외 공항 파업 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