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6. 2018

7일 만에 뱃살 빼는 초단기 운동 방법

뱃살 제거 운동

단기간에 뱃살을 제거하고 싶다면,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복부를 집중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반복하여 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매일 횟수를 늘려가며 반복하고, 운동 사이에는 휴식을 최소한으로 줄여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전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7일 만에 뱃살 빼는 초단기 운동 방법을 소개합니다.


7일 만에 뱃살 빼는 초단기 운동 방법


1. 리버스 크런치


먼저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두 팔은 몸 양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머리 뒤로 가져다 댑니다. 가속도를 이용하지 않고, 복근을 사용하여 엉덩이에서부터 가슴에 이르는 부위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려줍니다. 다시 몸통을 바닥 방향으로 천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2. 트위스트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팔은 앞으로 쭉 뻗거나 머리 옆에 두고,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으로 틀면 1회가 완료됩니다. 몸통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반복하여 틀어주세요.


3. V업


바닥에 누은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괜찮습니다.


4. 사이드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왼쪽 팔로 몸을 지탱하고 중심을 잡습니다. 오른쪽 팔은 공중으로 뻗어주거나 몸통 옆에 편안하게 두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원하는 운동 시간만큼 버틴 후,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고, 다리는 공중으로 들어 올리며, 팔은 앞으로 쭉 뻗거나 머리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겨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닿거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만든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일주일 플랜

총 5가지 운동을 매일 진행하며, 날마다 5회씩 횟수를 늘리면 되는데요.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첫째 날 시작하는 횟수를 늘리거나 날마다 증가하는 횟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Day 1 - 리버스 크런치 10회 / 트위스트 10회 / V업 10회 / 사이드 플랭크 10초 / 바이시클 크런치 10회

Day 2 - 각 15회

Day 3 - 각 20회

Day 4 - 각 25회

Day 5 - 각 30회

Day 6 - 각 35회

Day 7 - 리버스 크런치 40회 / 트위스트 40회 / V업 40회 / 사이드 플랭크 40초 / 바이시클 크런치 40회




작가의 이전글 '하루 3분' 런지 자세가 가져올 몸의 변화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