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예방하는 방법
피로가 누적되면서 허리 부분에 스트레스가 가중되면, 가벼운 통증에서부터 디스크와 같은 허리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는데요. 허리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몇 가지 스트레칭 자세를 통해서 통증을 예방하고, 허리 건강을 튼튼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하루를 마감하는 잠들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하면 특히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허리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는 자세 5가지
1. 캣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곧바로 엉덩이 밑에 있도록 하고, 어깨 바로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척추는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크게 숨을 들이마십니다. 3) 숨을 내뱉으면서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목을 풀어주세요. 4)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심호흡을 반복합니다.
2. 보우 자세
방법 - 1) 배를 대고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2)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리고,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3) 상체와 하체를 일으키며, 가슴과 척추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피쉬 자세
방법 - 1)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2)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머리는 편한 상태로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5)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4. 코브라 자세
방법 - 1)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는 모으며, 팔은 앞쪽으로 곧게 뻗습니다. 2) 팔에 힘을 주고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허벅지와 엉덩이는 계속 바닥에 있어야 하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러져도 좋습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호흡하는 동안에는 스트레칭에 집중하세요. 4)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차일드 자세
방법 - 1)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2)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3)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며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냅니다. 4) 팔은 다리 옆에 편히 두다가 앞으로 뻗어줍니다. 5)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