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지 효과 높이는 방법
런지는 좌우 모두를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균형감각 향상과 몸의 조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도 움직이게 만들어 몸을 대칭적으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불균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기본적인 런지 자세에 몇 가지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런지'보다 효과 좋은 응용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런지'보다 효과 좋은 응용 동작 5가지
1. 스케이트 런지
스케이트를 타는 것처럼 반복적으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오른쪽 손은 앞으로 왼쪽 손은 뒤로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동시에 왼쪽 발을 뒤쪽으로 뻗으며, 왼쪽 손이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이 뒤로 가게 하며, 스케이트를 반복적으로 타듯이 운동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2. 리버스 런지
똑바로 서서 두 팔은 앞으로 뻗고, 두 손으로 느슨하게 주먹을 쥡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뒤로 내딛으며, 엉덩이를 낮춥니다. 런지 자세를 만들면서 오른쪽 허벅지(앞쪽)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만드세요. 그런 다음 발뒤꿈치를 누르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3. 점프 런지
기본 런지 자세에서 바로 점프하여 발의 위치를 바꾸는 런지 자세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밸런스를 유지하며 점프하는 것이 안정적인 착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런지 자세와 점프 동작, 다시 런지 자세로 이어지는 과정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하며, 점프 동작은 가볍게 뛰어야 무릎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펀치킥 런지
왼쪽 다리를 뒤로 내딛고, 딥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두 무릎을 90도 각도로 만들고, 오른쪽 발뒤꿈치를 누르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 왼쪽 발과 오른쪽 손을 뻗어줍니다. 절제된 움직임으로 다시 런지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교차하면서 런지 동작과 함께 펀치, 킥 동작을 1분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5. 점프킥 런지
똑바로 서서 왼쪽 다리를 뒤로 내딛고, 딥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제자리로 가져오는 동시에 점프하여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이때 팔은 자연스럽게 왼팔이 내려가고, 오른팔을 올려주면 되는데요. 착지하면서 다시 리버스 런지 자세를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동안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