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지키는 운동법
운동 부족에서 벗어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하루 1분이라도 맨몸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은데요. 근력 운동을 게을리해서 생길 수 있는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으며,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매 관리나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 1분 건강을 채워주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하루 1분' 건강을 채워주는 맨몸 운동 5가지
1. 레그 크로스
바닥에 누운 후, 상체를 세워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아래로 가도록 교차한 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가 오른쪽 다리 위로 가도록 교차합니다. 다리를 좌우로 교차시키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데드버그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들어서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은 천장 방향으로 쭉 뻗습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을 뒤통수 쪽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뻗은 팔과 다리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하세요.
3. 버드독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뻗습니다. 이때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뻗어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다리 교차 당기기
바닥에 똑바로 누워서 오른쪽 무릎이 왼쪽 무릎 위를 교차하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두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 끌어안습니다. 이때 척추와 목이 중립적인 위치에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손으로 발을 잡아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심호흡 후, 왼쪽 무릎이 오른쪽 무릎 위로 올라가도록 하여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서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골반이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팔꿈치는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며, 팔뚝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