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02. 2018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자세 교정 운동 5가지

골반 바로잡기

자세가 불균형한 상태에서는 아무리 운동량을 꾸준하게 유지해도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는데요.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며,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부위의 비만을 가져오거나 한쪽 부분만 근육이 발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의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는 자세 교정 운동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요.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자세 교정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자세 교정 운동 5가지


1. 비둘기 자세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은 채로 앉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내려주면서 뒤로 뻗은 다리가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상체도 구부러짐 없이 위로 쭉 뻗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정도 호흡하고, 다리 방향을 바꿔서 반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화환 자세


쪼그려 앉아서 시작하며, 발을 어깨너비보다 더 벌려주고, 바깥 방향을 향하도록 돌려줍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며 상체를 꼿꼿하게 펴면 되는데요. 양손을 붙여서 가슴 앞에 모아주고, 팔꿈치를 허벅지 안쪽에 댑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며, 상체를 최대한 늘린다는 느낌으로 곧게 펴주면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소 머리 자세


다리가 교차된 자세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오른쪽 허벅지 상단에 왼발을 가져가 오른쪽 엉덩이에 최대한 가까이 밀어 넣습니다. 그리고 왼쪽 엉덩이 옆으로 오른발 발목을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이 오른쪽 무릎 위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척추를 똑바로 수직으로 유지하고, 오른팔을 들어 어깨 위로 가져가고, 왼팔을 등 아래에서 올려서 손을 맞잡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다리와 팔의 위치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다리 걸쳐 당기는 자세


누워서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리고,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상단 위에 올려놓은 후, 오른쪽 다리가 만든 열린 공간을 통해 오른손을 뻗어 왼쪽 손을 잡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왼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구부립니다. 이때 오른쪽 엉덩이의 바깥쪽이 스트레칭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초 정도 머무른 다음,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개구리 자세


바닥에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무릎을 꿇은 후, 서서히 무릎의 간격을 벌려주며 바닥에 엎드리면 되는데요. 손은 앞으로 뻗어서 바닥에 지탱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정도 호흡하고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동안에는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 선상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반복하세요.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1분씩 버티면서 복근을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