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05. 2018

매일 근력 운동을 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

근력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평소 근력 운동을 전혀 하지 않거나 유산소 운동만을 고집하고 있다면, 건강 관리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근력 운동을 반드시 시작해야 하는데요. 사람의 근육량은 20대에 최대치를 찍은 후, 30세를 전후하여 노화가 시작되면서 서서히 감소하기 시작하며, 60대가 넘어가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에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근력 운동을 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를 확인하세요.


매일 근력 운동을 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5가지


1. 체중 감량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신체의 근육량을 증가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몸은 24시간 내내 지방을 태우는 일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날씬하고 탄탄한 몸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자세 교정


자세가 올바르지 못하면, 신체 곳곳에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고, 어깨가 움츠러들거나 골반이 앞으로 나가는 등 체형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시키면서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근력 운동을 통해 코어를 포함한 핵심 근육을 단련하면,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3. 근감소 예방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감소하는 증상인 근감소증은 골절이나 낙상으로 이어질 수 있고,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심지어는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어도 건강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근력 운동을 게을리하면 안 되며, 간단한 맨몸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허리 통증 감소


의자에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골반이나 엉덩이, 척추 주위의 근력이 약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근육 운동을 통해서 코어 주위를 강화하면, 허리 통증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운동을 통해 골밀도를 유지할 수 있어서 골다공증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부상 예방


각종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관절 부위의 근육을 기르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는데요. 근력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좋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부상의 위험성을 방지할 수 있으며, 관절 부위를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울퉁불퉁 허리 라인 정리하는 옆구리 운동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