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18. 2018

한 발로 서서 몸을 T자로 만들면 생기는 효과

워리어 운동

워리어 자세라고 불리는 요가 동작은 발목, 다리, 엉덩이, 가슴, 어깨 등 신체의 대부분을 스트레칭하고, 요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균형감각을 키우고, 체력과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또한, 호흡과 순환을 촉진하고, 몸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군살 제거와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한 발로 서서 몸을 T자로 만들면 생기는 몸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한 발로 서서 몸을 T자로 만들면 생기는 효과


운동 방법


바닥에 서서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복근에 힘을 주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여서 T자 모양을 만들면 되는데요. 팔은 머리 앞으로 뻗어서 몸에 균형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합니다. 바닥과 평행을 이루고,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대한 호흡한 후, 팔을 왼쪽 다리 방향으로, 발뒤꿈치를 향해 뻗어주고, 서서히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는 동작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코어 근육 강화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하는 동작은 플랭크 이상으로 코어를 구축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 방법인데요. 등 및 골반 근육, 둔부 근육,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을 비롯하여 핵심 영역의 모든 근육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코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순환 촉진

오래 앉아 있거나 서서 생활하는 경우,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러면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되며, 순환계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부종이나 하지정맥류, 통증, 비만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운동으로 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워리어 동작을 통해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향상

한 발로 바닥에 서서 균형감각을 유지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팔과 다리를 뻗어주면서 몸을 스트레칭하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체 곳곳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균형을 잡아주는 중심부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중력 개선

자세에 집중하며 심호흡을 하면서 스트레스나 불안감 등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요가를 통해 끌어 올린 집중력은 일상생활에서도 발휘할 수 있으며,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고, 인내심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