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Feb 19. 2017

지난 밤 폭음했다면? 음주 후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몸 컨디션 회복하기

불금과 불토를 술과 함께 달리셨다면, 몸을 진정시킬 무엇인가를 섭취해야 하는데요. 음주는 열량이 높은 안주와 함께 섭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요거트, 녹차, 물, 달걀, 오트밀 등 음주 후 먹으면 좋은 음식을 확인해보세요~!


지난 밤 폭음했다면?
음주 후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1. 요거트 및 딸기 


딸기와 요거트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위장이 한결 편해질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는 유익한 유산균 박테리아가 들어 있어서 음식과 술에 의해 유발된 장염을 감소시키고, 장의 기능을 규칙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릭 요거트 위에 딸기를 올려서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녹차 


아침에 에너지가 필요할 경우 녹차를 한 모금 마셔줍니다.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폭음으로 야기된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3. 물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많이 마셨을 경우, 하루 종일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특히 폭음 후, 밤을 넘기고 나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를 도우며, 가스로 인해 배가 팽만 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4. 채소 및 달걀 


고지방 음식은 소장에서 통과하는 속도가 늦기 때문에 배가 부풀어 오르고, 가스가 생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시금치와 토마토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는 소화가 잘 되도록 돕습니다. 또한, 고단백 달걀에는 알코올의 독소를 분해하여 소변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아미노산 시스테인이 포함돼 있습니다.



5. 생강차 및 민트차 


팽만감이 심각하게 느껴지거나 소화 불량을 가지고 있으면, 생강차나 민트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소화관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가스가 보다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날카롭고 찌르는 듯한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오트밀 


열량이 높은 고지방 음식을 먹고 기분이 나빠진다면, 오트밀을 얹은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요거트를 섭취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가집니다. 이 조합은 건강한 섬유질을 갖추고 있으며, 위장이 한결 부드럽게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체중 감량을 느리게 만드는 실수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