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은 어깨 펴는 방법
어깨가 움츠러든 상태로 오랜 시간 생활하면, 어깨가 앞으로 구부러지기 시작하며, 체형이 변하게 되는데요. 불균형한 자세는 통증이나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신체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깨를 바로 펴고, 상체를 개방하는 운동을 통해서 굽은 어깨를 바로 잡을 필요가 있는데요. 어깨 굽을 때 꼭 해야 하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어깨 굽을 때 꼭 해야 하는 맨몸 운동 5가지
1. 돌고래 자세
바닥에 무릎을 구부린 채 엎드립니다. 그리고 팔꿈치 넓이를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양 팔뚝이 서로 평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머리를 바닥으로 떨어뜨리면서 엉덩이를 들고, 어깨가 완전히 개방되도록 자세를 취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뒤로 기도하는 자세
바닥에 서서 팔은 몸 옆에 두고, 팔꿈치를 굽힌 다음 등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이 만나 척추뼈 근처에서 합장하도록 하세요. 손바닥의 위치를 올릴수록 상체가 개방되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이 자세에서 최대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고양이 기지개 자세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엉덩이 라인과 동일 선상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가슴이 닿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몸을 스트레칭하면 되는데요. 심호흡을 하며, 몸을 계속 늘여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낙타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손을 뒤로 뻗어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확장시키며, 가슴과 척추를 늘여주세요. 목을 뒤로 젖히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일한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뒤로 손을 맞잡는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왼쪽 팔을 천장 방향으로 뻗은 후 뒤로 구부리고, 오른쪽 손을 내리고 팔꿈치를 구부린 다음, 등 뒤에서 손을 맞잡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호흡하고, 팔 방향을 바꿔서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손을 맞잡을 수 없는 경우에는 수건을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