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바쁜 스케줄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하루 5분 정도만 투자해서 뱃살을 빼거나 단단한 코어를 가질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을 이용해서 집중적으로 뱃살을 공략할 수 있는 운동 4가지를 소개합니다.
하루 5분 운동!
바쁜 스케줄에도 뱃살 빼는 방법
1. 플랭크 변형 자세
팔꿈치로 자리를 잡은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이 되며, 왼쪽 다리는 엉덩이 뒤로 빼고 복근에는 힘을 주세요. 오른쪽 팔로 무게 중심을 옮기고 천천히 왼쪽 몸통을 들어줍니다. 이후 완전히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바꿉니다. 1초 유지한 뒤에 다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는데, 이 때에 공중에 떠있는 왼쪽 다리는 계속해서 공중에 들어 올려져 있어야 합니다.
30초 안에 가능한 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고, 이후 30초 동안 반대편으로 진행하여 줍니다. 반복 횟수가 많을수록 운동 강도가 높고, 효과가 좋습니다.
2. 수영 자세
바닥에 배를 대고 눕습니다. 팔과 다리는 힘껏 쭉 뻗어줍니다. 전체적인 몸의 형상이 X가 되도록 만들어 주는데요. 척추를 곧게 펴고, 가슴을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립니다. 또한, 다리와 팔도 바닥에 닿지 않도록 들어 올립니다.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고, 몸통이 견고하게 균형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런 다음 재빠르게 팔과 다리의 방향을 바꾸어줍니다. 60초 안에 최대한 많이 진행하면 됩니다.
3. 다리 들어 넘기는 자세
등이 바닥에 닿도록 똑바로 눕습니다. 다리는 뻗어서 45도 각도로 만들고, 복근에 힘을 주고, 머리와 어깨를 들어 올립니다. 두 팔은 각각의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뻗습니다. 머리를 살며시 바닥 쪽으로 가져다 대고, 아래 복근에 힘을 주어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 때 팔을 아래쪽으로 누르면서 움직임을 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세가 어렵게 느껴지면 들어 올리는 것은 생략하고 꼬리뼈가 천장 쪽으로 향하는 움직임에만 집중하도록 합니다. 60초 안에 많은 횟수를 반복하도록 하세요.
4. 다리 당겨주는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복근은 타이트하게 밀어 넣고, 무릎을 바닥에서 몇 센치 정도 떨어지게끔 들어 올리며, 어깨 아래쪽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척추를 둥글게 말고, 왼쪽 무릎을 밀어 올립니다. 무릎을 원래 자리로 돌릴 때에 복근에 힘을 줍니다. 척추를 다시 자연스럽게 하고, 왼쪽 다리를 엉덩이 뒤쪽으로 뻗습니다. 오른쪽 무릎은 계속해서 바닥과 떨어져 있어야만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30초 동안 반복적으로 진행하면 되고, 이후 반대편 다리로 진행하면 됩니다.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