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6. 2019

이 운동을 30일 동안 매일하면 신체에 나타나는 변화

하체 운동

스쿼트와 스탠딩 킥백 자세를 연결하여 반복 운동하면, 하체를 집중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서 하체 라인을 군살 없는 탄탄한 라인으로 바꿀 수 있으며, 근육량이 증가하여 칼로리 소모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 배출 및 신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운동을 30일 동안 매일하면 신체에 나타나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이 운동을 30일 동안 매일하면 신체에 나타나는 변화


운동 방법


기본 스쿼트 자세와 동일하지만 앉았다가 바로 일어나지 않고, 한번 더 스쿼트 동작을 진행한 후 일어납니다. 그리고 다리를 뒤로 뻗는 킥백 동작을 연결하면 되는데요. 먼저 엉덩이를 낮춰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만든 후, 엉덩이를 살짝만 들었다가 다시 낮춰줍니다. 그런 다음 기본자세로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고, 스쿼트를 2회 하고 일어나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원위치합니다. 스쿼트를 2회 반복 후,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은 후, 원위치하세요. 하루 100회를 목표로 나눠서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하체 라인 변화

엉덩이 근육이 생기면 체형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서 처진 엉덩이를 힙업시키는 동시에 볼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 근육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하체 라인을 군살 없는 탄탄한 라인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근육량 증가

하체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은 근육량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으며,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고,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근감소 예방에 도움이 되며,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독소 배출

앉았다 일어나는 반복 움직임은 체내 혈액의 펌핑을 일으키며 몸속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더 많은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져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 능력 향상

운동을 통해 하체 근력이 강화되면, 신체를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데요. 몸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운동이나 스포츠 등의 활동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걷거나 뛰는 것에서부터 점프와 같은 움직임에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몸을 좌우로 비틀면 복근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