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 운동
매일 1분씩 바닥에 앉아서 4가지 자세를 반복하면, 척추를 늘이고, 골반을 확장할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불균형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이나 순환 장애를 예방할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을 균형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앉아서 4가지 자세를 1분씩 반복하면 신체에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앉아서 이 자세를 1분씩 반복하면 신체에 생기는 일
1. 허리 비트는 자세
다리를 펴고 똑바로 앉은 후, 오른발의 뒤꿈치가 오른쪽 엉덩이 옆에 놓이도록 오른쪽 다리를 구부립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엉덩이 근처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허리, 목, 어깨를 오른쪽으로 비틀고, 30초 동안 호흡하며 스트레칭하세요. 자세를 바꿔서 반대 방향으로 30초 동안 스트레칭합니다.
2. 소 머리 자세
다리가 교차된 자세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왼쪽 허벅지 상단에 오른발을 가져가 왼쪽 엉덩이에 최대한 가까이 밀어 넣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엉덩이 옆으로 왼발 발목을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이 왼쪽 무릎 위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척추를 똑바로 수직으로 유지하고, 머리를 앞으로 향하게 합니다.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아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30초 동안 호흡한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운동하세요.
3. 화환 자세
바닥에 쪼그려 앉아서 시작합니다. 발은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려주면 되는데요. 발끝이 몸의 바깥 방향을 향하도록 돌려줍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게 꼿꼿하게 펴는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양손을 가슴 앞에 모으고, 팔꿈치를 허벅지 안쪽에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심호흡하며,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상체를 최대한 늘이고, 하체를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운동합니다.
4. 나비 자세
바닥에 편하게 앉아서 허리 곧게 펴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붙이면 되는데요. 발뒤꿈치를 손으로 잡아서 최대한 몸 쪽으로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골반이 중립적인 위치에 놓이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심호흡과 함께 1분 동안 버티세요.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상체를 바닥으로 숙이는 동작을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