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관리 운동
하루의 대부분을 서서 있거나 앉아서 생활한다면, 자세가 나빠지고, 체형이 변할 수 있는데요. 틀어진 몸매를 바로 잡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자세를 통해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각종 통증을 완화하며,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돕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틀어진 몸매를 바로 잡는 단 1가지 교정 동작을 소개합니다.
틀어진 몸매를 바로 잡는 단 1가지 교정 동작
운동 방법
다리가 교차된 자세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오른쪽 허벅지 상단에 왼발을 가져가 오른쪽 엉덩이에 최대한 가까이 밀어 넣습니다. 그리고 왼쪽 엉덩이 옆으로 오른발 발목을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이 오른쪽 무릎 위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척추를 똑바로 수직으로 유지하고, 머리를 앞으로 향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팔을 등 뒤에서 잡으면 되는데요. 오른팔을 들어 어깨 위로 가져가고, 왼팔을 등 아래에서 올려서 손을 맞잡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팔의 위치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골반 교정
잘못된 자세로 골반이 틀어지면, 몸의 균형이 맞지 않아 근육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고, 특정 부위에 살이 찌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골반을 교정하면, 몸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어서 자세를 바르게 잡을 수 있고,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 완화
어깨 근육이 뭉쳐서 발생하는 통증의 경우, 스트레칭을 통해서 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손을 등에서 맞잡는 자세를 통해서 뭉친 어깨를 풀어주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어깨 뭉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목 통증이나 두통을 완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순환계 건강 향상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스트레칭하는 자세는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몸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하는 것을 돕고, 순환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데요. 손상된 근육의 회복을 돕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류가 증가하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