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운동
'할라아사나'라고 불리는 요가 동작은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머리 뒤로 넘기는 운동으로써 '쟁기 자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거나 응용 동작을 추가하여 진행하면, 복부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및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쟁기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몸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쟁기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몸의 변화
운동 방법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동시에 머리 뒤로 넘겨주면 되는데요. 발가락이 땅에 닿으면,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거나 깍지 껴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발끝을 세운 상태를 유지하며, 최대한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합니다.
쟁기 자세에서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최대한 반복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쟁기 자세가 익숙해지면, 어깨서기 자세를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쟁기 자세에서 다리를 그대로 공중으로 올리면, 어깨서기 자세가 완성됩니다. 손으로 허리를 받쳐주고, 2가지 자세를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복근 강화
복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쟁기 자세는 복부의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를 쥐어짜며 선명한 복근 라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군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복부 비만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어깨와 척추를 곧게 뻗어주는 동작은 움츠러든 자세를 개방함으로써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불균형한 신체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늘이고 재정렬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