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05. 2019

허벅지 안쪽 살을 없애는 최고의 운동 5가지

하체 강화 운동

허벅지 안쪽 살은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위인데요. 식이요법과 함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 안쪽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허벅지 안쪽 살을 없애는 최고의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허벅지 안쪽 살을 없애는 최고의 운동 5가지


1. 브릿지 업다운 & 수건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립니다. 그리고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통으로 최대한 긴 사선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동작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에 낮췄다가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수건을 활용해 양쪽 무릎 사이를 쥐어짜면서 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뚝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일으키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서로 벌렸다가 교차시키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오른발을 왼발 위로 올렸다가 원위치한 다음, 오른발을 왼발 아래로 교차합니다. 1분 동안 계속 진행하세요.



3.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오른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오른쪽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오른쪽 무릎 위로 넘겨서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운동하고,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편으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4. 사이드킥


무릎을 구부리고 바닥에 엎드린 자세를 취합니다. 두 팔은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무릎은 90도 각도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엉덩이 높이만큼 들어 올린 후, 바깥쪽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려놓고, 다시 뻗는 움직임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반복 후, 반대편도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5. 사이드 스트레칭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최대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려주면 되는데요. 허벅지가 자극을 받을 수 있게 충분히 스트레칭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으면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골반 통증 없애는 효과 빠른 간단한 자세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