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운동
하루 종일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근육의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서 저녁마다 아래 3가지 자세를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척추를 길게 늘이며 스트레칭할 수 있어서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하체의 붓기를 제거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나 체형 개선에도 효과적인데요. 저녁마다 이 3가지를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저녁마다 이 3가지를 하면 어떤 일이 생기는지 보세요
운동 방법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손가락은 벌려줍니다. 그리고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기 시작하면, 다리를 쭉 펴면서 발꿈치를 바닥으로 낮추기 시작합니다. 머리는 어깨 사이에 편안히 두도록 하고, 심호흡하세요.
다운도그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손으로 짚은 방향까지 앞으로 최대한 내딛으면서 왼쪽 다리를 바닥에 붙이면, 로우 런지 자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오면, 자연스럽게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지게 되는데요. 엉덩이를 낮추고, 상체는 최대한 늘여주며, 손은 자연스럽게 바닥을 짚습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목을 개방시키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한 후,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는 동작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로우 런지 자세에서 앞으로 뻗은 다리로 상체를 숙이면 로우 런지 변형 자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내딛은 다리의 발꿈치를 들면서 발끝으로 버티고, 상체를 최대한 숙이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운동을 통해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혈액 공급을 촉진하여 다리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를 길게 스트레칭할 수 있고, 척추골을 부드럽게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체 곳곳의 통증을 완화하고,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여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