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8. 2019

근육에 알이 생겼을 때 빠르게 푸는 방법 5가지

근육 알 풀기

근육에 생긴 알 때문에 신경이 쓰이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보다 빠르게 알을 없애기 위해 몇 가지 행동을 반복할 수 있는데요. 강도가 센 운동을 진행한 후, 가벼운 운동으로 마무리를 하거나 스트레칭으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폼롤러를 활용하여 특정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과 반신욕도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에 알이 생겼을 때 빠르게 푸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근육에 알이 생겼을 때 빠르게 푸는 방법 5가지


1. 가벼운 운동


운동 후 생기는 알을 빠르게 풀어주기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으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중강도 혹은 고강도 운동 시 생기는 피로 물질을 저강도 운동을 하면서 분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걷기 운동이나 가벼운 러닝, 자전거 타기 등으로 운동을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며, 피로한 몸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혈류를 증가시켜 에너지 레벨을 올려줍니다. 또한, 스트레칭 후 근육으로의 혈액 흐름이 증가되면, 근육에 공급되는 영양 공급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손상된 근육과 관절의 회복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폼롤러 마사지


폼롤러는 압력에 대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을 통해 작동하게 되며, 단단하게 뭉친 부위에 굴려주면 근육이 이완되는데요. 폼롤러를 사용하면 종아리, 허벅지 바깥, 대퇴사두근, 등 위쪽과 같은 근육이 자주 뭉치는 곳의 근육을 마사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여러 부위를 풀어줌으로써 유착되거나 상처 입은 조직을 치료하고, 운동 후 회복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4. 충분한 휴식


운동 후 생기는 근육의 알은 충분한 휴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줄 수 있는데요. 휴식을 통해 근육이 회복되고 또다시 성장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며, 웨이트 트레이닝은 주당 3일 정도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5. 반신욕


족욕이나 반신욕은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근육에 쌓인 불순물과 젖산을 분해하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며, 피로 및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지키고,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