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03. 2019

저질 체력을 개선하는 기초 체력 강화 운동 5가지

체력 키우는 운동

체력이 약해서 운동을 지속하기 힘들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맨몸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울 필요가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거나 반복 움직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반복 횟수 및 버티는 시간을 조절하고, 점차 늘려나가면 되는데요. 저질 체력을 개선하는 기초 체력 강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저질 체력을 개선하는 기초 체력 강화 운동 5가지


1. 워킹 런지


런지 자세를 앞으로 걸어가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서서 손은 옆구리에 대고, 오른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무릎은 90도 각도를 만들고, 상체는 구부러짐 없이 펴주세요. 그리고 왼발을 앞으로 가져와 내딛으며 다시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워킹 런지를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기마 자세


바닥에 서서 엉덩이를 의자에 앉는 것처럼 낮추는 자세로써 하체의 근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자연스럽게 낮추고, 팔을 머리 위로 뻗어서 자세를 최대한 유지합니다. 처음에는 10초를 버티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무릎 대고 팔굽혀펴기


근력이 부족한 경우, 무릎을 바닥에 대고 팔굽혀펴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엎드려서 손과 무릎으로 몸을 지탱하고,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발을 들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몸이 전체적으로 내려오도록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테이블 자세


테이블 모양과 유사한 자세로써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몸을 공중으로 들어주면 되는데요. 어깨와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무릎과 발목 라인을 맞춥니다.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고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하며, 10초씩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며, 6회 반복하세요.


5. 발꿈치 터치하기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복부와 하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바닥에서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준 후, 무릎을 구부려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상체는 바닥에 붙이고, 운동 중에는 허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왼발을 바닥으로 내려서 발꿈치로 살짝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발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윗몸일으키기 대신 이 운동을 했더니 생기는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