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 운동
하루 종일 바쁜 일정 탓에 헬스장에 가지 못하거나 따로 시간을 내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틈틈이 조금이라도 운동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데요. 운동을 통해 균형을 강화하고,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되며, 근력을 향상하거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쁜 사람들을 위한 틈새 운동법 5가지를 확인하세요.
바쁜 사람들을 위한 틈새 운동법 5가지
1. 체어 변형 자세
바닥에 서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는 체어 자세를 변형하는 동작으로써 손을 머리 위로 뻗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걸치면 되는데요. 허리는 곧게 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 30초 동안 반복 진행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2. 여신 자세
다리를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와 유사한 동작인데요. 발끝을 바깥 방향으로 틀고, 발목을 안으로 넣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고,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한 높이까지 서서히 내려주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붙이고, 호흡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서서 팔다리 터치하기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진행하며,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발차기를 하며 뻗어주고, 왼손을 내밀어서 오른발과 부딪힙니다. 그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왼쪽 다리와 오른손으로 동일한 운동을 30초 진행하세요.
4. 상체 숙이는 스트레칭
바닥에 선 상태에서 왼발을 오른발 앞으로 교차하여 자세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바 형태의 도구를 손으로 들어주세요. 어깨너비로 바를 잡은 다음, 상체를 그대로 숙여주면 되는데요. 등이 꺾이지 않도록 내렸다가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발의 교차 위치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합니다.
5. 스텝업
계단을 오르는 운동과 유사하게 진행하는 스텝업 동작은 스텝박스나 의자 등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텝박스 앞에 서서 오른발을 올리고, 왼발을 올렸다가 역순으로 다시 내려옵니다. 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오른발을 올린 후, 왼발을 올리면서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서 킥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