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24. 2019

다리가 자주 저리고 붓는다면 해야 할 요가 자세 5가지

하체 운동

다리가 자주 저리고 붓는다면, 족욕이나 반신욕, 마사지 등과 함께 요가 운동이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요가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력을 단련할 수 있으며,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의 피로를 풀고,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다리가 자주 저리고 붓는다면 해야 할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다리가 자주 저리고 붓는다면 해야 할 요가 자세 5가지


1. 전사 자세


바닥에 선 상태로 오른발에 무게 중심을 잡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몸이 전체적으로 T자 모양이 되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양팔을 앞으로 뻗고, 손끝과 발끝을 양쪽에서 당긴다는 느낌으로 늘여줍니다. 1분간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2. 쟁기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머리 뒤로 천천히 넘깁니다. 발가락이 땅에 닿을 때까지 진행하고, 손은 바닥에 두거나 허리를 지탱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곧게 편 상태로 최대한 유지하며 버팁니다. 1분 동안 같은 동작을 진행하세요.


3. 누운 영웅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양발이 엉덩이 바깥 방향에 놓이도록 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팔을 바닥에 대고 눕혀주세요. 그런 다음 손으로 발목이나 정강이 부분을 잡고 버팁니다. 1분 동안 가슴을 확장시키면서 호흡합니다.


4. 도마뱀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왼쪽 다리를 양손 사이로 당기는 로우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고, 상체는 숙여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5. 다운도그 변형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다리를 당겨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햄스트링과 종아리가 개방되면, 발꿈치를 바닥에 붙이면서 하체를 전체적으로 늘여주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발꿈치를 들었다 내리면서 스트레칭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뱃살 빼면서 복근 만드는 맨몸 운동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