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10. 2017

아침에 일어나 빈속에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8가지

빈속에 물 마시기

사람의 몸은 70%가 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몸을 제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만약 인체의 수분 요구량이 충족되지 않으면, 비만, 고혈압, 대장염, 소화 불량, 신장 결석 등 여러 건강상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하며, 특히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빈속에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8가지


1. 몸에 쌓인 독소 제거 

물을 마실 때 자연스럽게 우리의 내장 기관이 움직이게 되는데요. 잠을 자면서 몸은 스스로 복원되고, 몸에 쌓인 독소를 내뿜습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체내에 건강한 세포만 남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근육 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신진대사 향상 

빈속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을 무려 24% 이상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엄격한 식단 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더욱 중요한데요. 신진대사율을 높여 원활하게 음식물을 소화하면, 식단 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장을 정화시켜 영양분이 쉽게 흡수됩니다. 


3. 체중 감량 효과 

아침 공복 상태에 물을 마시면, 모든 독소가 방출되어 소화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그러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고, 음식에 대한 욕망을 줄일 수 있으며, 과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겠죠. 


4. 속쓰림 및 소화 불량 완화 

소화 불량은 위장의 산성도가 증가함으로써 발생하는데요. 산이 식도로 역류 할 때 속쓰림이 생겨납니다.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산이 희석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아침 식사를 위한 위장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5. 피부톤 향상 

탈수 상태가 되면 주름이 쉽게 생기고, 피부 모공이 넓어집니다.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피부의 혈류가 증가하고, 피부 톤이 환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면, 몸에 독소를 더욱 많이 배출하여 밝은 피부톤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건강한 모발 형성 

물은 머리카락의 구성 성분 중 하나로써 중요한 요소인데요. 물 섭취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지고, 모발이 얇아지게 됩니다. 매일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복에 물을 마시면, 머리카락 질이 크게 향상됩니다. 


7. 신장 결석 및 방광염 예방

일어난 직후에 물을 마시면, 신장 결석이나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장에서 딱딱하게 굳는 산을 희석 시키기 때문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독소가 야기하는 다양한 종류의 방광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8. 면역력 강화 

빈속에 물을 마시면 홍조를 조절하고, 림프계를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으며,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강한 면역력은 여러 질병으로부터 몸을 안전하게 지켜주며,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작가의 이전글 변비 탈출 하기! 변비를 해결하는 5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