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12. 2019

매일 4분 누워서 하는 허리 근력 강화 운동

허리 운동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면서 약해진 허리 근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코어를 중심으로 핵심 근육을 단련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바닥에 누운 상태로 다리를 들거나 엉덩이를 들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아래 4가지 동작을 각 1분씩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매일 4분 누워서 하는 허리 근력 강화 운동을 확인하세요.


매일 4분 누워서 하는 허리 근력 강화 운동


1. 한쪽 다리 들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겨서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들고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2. 할로우 변형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팔을 내려줍니다. 30초 동안 반복하고, 왼쪽 다리와 왼쪽 팔을 움직이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3. 크런치 버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들고 상체를 약간 일으킵니다.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면서 버티면 되는데요. 최대한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며, 상체를 과하게 일으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하며,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루 5분 전신을 자극하는 다이어트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