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운동
요가는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인데요. 특히 처진 엉덩이 라인을 탄력 있게 잡아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신체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근력을 키워주기 때문인데요. 아래 5가지 요가 운동을 매일 1분씩 반복하면서 엉덩이를 중심으로 전신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엉덩이 모양 바꾸는 매일 5분 요가 자세
1.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며, 왼발로 버티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팔을 뻗어서 몸 전체를 T 모양으로 만드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꿔서 오른발로 버티면서 30초 운동하세요.
2.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을 등 뒤로 보내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그리고 손끝이 발을 향하도록 만들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다리를 곧게 뻗어주세요. 1분 동안 진행하며, 어깨부터 손목까지 직선을 유지합니다.
3. 다운도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면, 다운도그 자세가 완성됩니다. 무릎이 완전히 펴질 수 있도록 하고, 발꿈치를 최대한 바닥으로 낮춰주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하이 런지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선 다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왼쪽 다리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고, 손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손끝을 향하며,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폅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운동하세요.
5. 버드독
손과 무릎을 대고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으면, 버드독 자세가 완성됩니다. 3초 이상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반대편 팔과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