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운동
허리를 포함하여 주변의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허리 주변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몇 가지 요가 자세를 통해서 허리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긴장된 신체를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뭉친 허리 풀어주는 통증 완화 요가 자세 4가지를 소개합니다.
뭉친 허리 풀어주는 통증 완화 요가 자세 4가지
1. 스핑크스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을 바닥에 지탱합니다. 이때 어깨에서 팔꿈치로 이어지는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고개를 들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하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척추를 늘여주며 1분간 스트레칭합니다.
2. 코브라
어깨너비로 손을 벌리고 바닥에 대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고개를 뒤로 젖히고, 시선은 공중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하체는 최대한 바닥에 붙이도록 하면서 가슴을 확장시킵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발꿈치에 붙이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상체를 하체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호흡을 내뱉으면서 진행하고, 꼬리뼈에서부터 목뼈까지 늘여줍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바람 빼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감싸도록 하면 되는데요. 호흡을 내뱉으면서 손으로 눌러주고, 상체와 하체의 간격을 좁힙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며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