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3. 2017

몸에 꼭 필요한 수분 섭취! 건강 식품으로 대체하는법

건강 식품으로 수분 섭취하는 방법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피로감, 인지 기능 저하 및 집중력 저하, 신장 결석 및 신진대사 저하 등 건강을 해치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섭취하거나 술, 나트륨 함유량이 높은 음식 섭취 등으로 몸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만약 물을 마시는 일이 힘들다면, 아래 6가지 건강 식품을 통해 수분 섭취를 도울 수 있습니다.


몸에 꼭 필요한 수분 섭취!
건강 식품으로 대체하는 방법 6가지


1. 오이


오이는 식품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분 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섬유 등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요. 맛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간식이나 식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수박


오이 다음으로 수분 함량이 높은 수박은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박은 과즙뿐만 아니라 다량의 비타민 C와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유익한 식품입니다. 아침 식사 후 디저트로 섭취하면, 하루 동안 더 많은 수분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3. 사과


오이나 수박만큼 수분 함량이 높지는 않지만 상쾌한 맛을 가지고 있고, 구하기 쉬운 과일인데요.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중을 줄이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는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4. 요거트


요거트의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슘과 비타민 B(B12와 리보플라빈)을 공급받을 수 있는데요. 프로바이오틱을 함유하고 있는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5. 셀러리


셀러리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대부분 물로 이루어진 채소이기 때문입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으로써 씹는 것만으로 하루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요. 샐러리에는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6. 당근


당근은 뻑뻑한 채소처럼 보이지만, 90%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베타캐로틴이 다른 채소보다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캐로틴은 암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시력 향상에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아침 필요한 습관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